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환경넷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제5차 인천광역시 미세먼지 민․관 대책위원회’개최
등록날짜 [ 2021년11월26일 12시58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26일 ‘제5차 인천광역시 미세먼지 민·관 대책위원회’를 개최하고 미세먼지 발생 예방 및 저감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대기환경 전문가, 시민단체, 환경성질환 전문의 등 총 15인으로 구성된 위원은 인천시청 재난상황실에 모여 2021년 미세먼지 저감사업 추진현황과 성과를 공유하고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정책을 제안하고 의견을 개진했다.

 

‘제3차 미세먼지 계절관리제(‘21.12.~‘22.3.)’ 시행에 앞서 효율적인 정책 시행 방안도 논의했다.

 

시는 3차 계절관리제 기간 동안 드론 등 첨단장비를 활용한 미세먼지 모니터링, 도로오염원 자동포집 기술 실증, 건설공사장 미세먼지 원격감시시스템 구축 등 첨단 기술을 접목한 미세먼지 저감사업을 추진해 미세먼지 대응 및 저감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이어서, 올해 인천시와 인하대가 협력해 유치한 ‘수도권 미세먼지 연구·관리센터’유치 경과와 운영 계획에 대한 위원들의 의견을 수렴했다.

 

센터 운영에는 환경 분야의 우수한 교수진과 연구진이 미세먼지 연구에 참여해 수도권 지역 미세먼지 진단·분석, 조사, 연구, 교육 및 홍보를 통해 미세먼지로 인한 국민의 건강피해를 예방·관리할 계획이다.

 

대책회의에 참여한 위원들은 2015년 관측 이후, 2020년 초미세먼지 농도 최저 기록 , 초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정부종합평가 전국 2위 , 계절관리제 이행실적 우수기관 선정(환경부) 등 그간 인천시가 추진해온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미세먼지 저감사업의 성과를 높이 평가하며, 앞으로도 지역 특성을 고려한 미세먼지 저감정책 발굴과 시민이 체감하는 쾌적한 대기질 조성을 당부했다.

 

유훈수 시 환경국장은“전문가 및 환경단체의 의견을 수렴하고 시민과 소통하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됐다”며 “위원들의 고견과 제안을 정책에 적극 반영해 미세먼지 걱정 없는 쾌적한 도시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2025년 건설폐기물 수도권매립지 반입 금지 환영 (2021-11-29 11:46:55)
인천 서구, 슬레이트 건축물 처리지원 사업 적극 추진 (2021-11-25 15:31:05)
옹진군, “대이작도 명소화 사...
인천광역시교육청, 제1차 학교...
인천광역시교육청, 강화에듀...
인천광역시교육청, 교육국제...
인천광역시교육청, 학교폭력 ...
인천동부교육지원청, 원도심 ...
제천경찰서, 청풍호 벚꽃축제...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