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17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도서/시/강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부평구, 드림스타트 부모교육 ‘오감 푸드테라피’ 실시
등록날짜 [ 2021년11월29일 11시44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드림스타트팀은 지난 13일부터 27일까지 총 세 차례에 걸쳐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초등학생 및 양육자 84명을 대상으로 부모교육 ‘오감 푸드테라피’ 를 실시했다.


이번 부모교육은 인천시 북부교육지원청의 최동숙 푸드테라피 전문 강사가 실시했으며, 줌 화상회의를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오감 푸드테라피는 가족의 행복한 모습을 그림으로 그려보고 제목을 정하는 가족소개 , 부모님과 함께 아이디어 및 감정을 투영한 수제 햄버거 만들기, 햄버거를 만들며 느꼈던 점 이야기 해보기 등으로 구성됐다.


요리 활동으로 심신을 이완시켜 정서적 기반을 강화시키는 ‘놀이를 겸한 교육’으로 부모와 자녀 간의 관계 회복 및 유대감을 높이는 프로그램이다.


드림스타트의 2021년 부모교육(초등)은 오감 푸드테라피를 끝으로 마무리되며, 2022년에는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더욱 알찬 교육 프로그램을 만들 계획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양육자는 “아이와 함께 햄버거를 만들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며 “아이가 원하는 가족의 모습을 들을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 지식 전달형 교육뿐만 아니라 놀이를 동반한 가족친화형 교육을 함께 개발하여 시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교육청평생학습관, 김진희 작가와의 만남 운영 (2021-12-01 13:36:48)
인천 남동구평생학습관, 방송인 이금희 아나운서 초청 강연 성료 (2021-11-25 17:14:38)
영주시, 외국인 계절근로자 사...
봉화군, 축산물 유통 안전성 ...
봉화군, 청소년 축제기획단 행...
봉화군 4월 원데이 클래스 나...
광주 남부소방서, 12월부터 ‘5...
인천교통공사, 장애인의 날 기...
청주상당경찰서, 강·절도 예...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