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연수구, ‘희망지기 행동상점’ 행안부 혁신우수사례 선정
등록날짜 [ 2021년12월02일 16시35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연수구(구청장 고남석)에서 복지 위기가구 발굴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우리동네 희망지기, 행동상점’ 사업이 2021년 행정안전부 주관 ‘주민생활 혁신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우리동네 희망지기 행동상점’ 사업은 전국 최초로 주민들 스스로 위기 가구 발굴을 위해 편의점, 미용실, 부동산 등 지역 상점을 중심으로 동네의 소외된 이웃들을 발굴해 내는 사업이다.

 

연수구는 이번 ‘2021년 주민생활 혁신 우수사례 기관’ 선정으로 지난달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21년 지방행정혁신 유공 포상 수여식’에서 혁신 챔피언 인증패를 수상했다.

 

 ‘우리 동네 희망지기 행동상점’은 우리 동네를 행복한 동네로 만드는 상점이라는 뜻으로 어려운 이웃을 찾아서 알려주는 행동을 실천하는 상점이라는 의미이기도 하다.

 

주민 스스로 돌봄체계를 강화해 사회 취약계층 발굴 환경을 조성하고 신속하게 신고·연계 지원하는 시스템으로 연수구는 현재까지 103곳에 이르는 행동상점들의 제보로 지난해 대비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37% 끌어 올리는 효과를 거두기도 했다.

 

행정안전부에서는 주민생활 편익을 증진시킨 지역 혁신 성과들을 이웃 지방자치단체로 확산시키기 위해 2020년 지역 혁신 우수사례 중 연수구의 ‘우리동네 희망지기 행동상점’을 포함해 34개 확산대상 사례들을 선정했다.

 

고남석 연수구청장은 “우리 동네의 가장 가까운 가게들이 어려움에 처해있는 분들을 직접 발굴하고 주민의 힘으로, 주민의 일을 해결해 나가는 행동상점이 전국적으로 확산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일상의 삶 곳곳에서 주민이 체감하는 혁신행정을 펼쳐 보이기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동구, 사회적경제 판로확대 및 상생을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 체결 (2021-12-02 16:41:50)
인천병무지청, 2022년 사회복무요원 입영신청 접수 (2021-12-02 16:27:46)
인천중부소방서장, 봄철 화재 ...
영주시, 홍보행정기획위원회 ...
청주흥덕경찰서,청소년 우범...
청주흥덕경찰서, 검사 등 기...
인천 연수구, 톈진시 난카이구...
인천 동구, 중소기업 국내전시...
인천 남동구, 다가구 주택에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