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세계김치연구소와 식품안전 경쟁력 강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등록날짜 [ 2022년05월11일 14시05분 ]


[연합시민의소리]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조기원)은 지난 10일 세계김치연구소(소장 장해춘)와 김치의 스마트HACCP 확대 등 식품안전 경쟁력 강화를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주요내용은 김치 제조 분야의 생산성, 품질 및 안전관리 수준 향상을 위한 스마트HACCP 혁신 모델 구축, 김치류 HACCP 관리 및 스마트HACCP 보급·확산, 김치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공동 연구 등이다.


HACCP인증원은 HACCP 인증·교육, 스마트HACCP 등록, 음식점 위생등급제 평가, 수입식품 안전관리 등 국민 먹거리 안전을 위해 다양한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식품안전관리 전문기관이다.

 

디지털 시대의 식품 경쟁력을 강화하고 HACCP의 내실화를 위해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활용하여 중요관리점(CCP) 모니터링을 실시간으로 자동 기록·관리하여 데이터 위·변조를 방지하는 등 기존 HACCP관리에 자동화·디지털화를 접목한 고도화된 시스템인‘스마트HACCP’을 보급·확산하고 있다.


지난 2020년 2월에 도입되었으며 올해 4월말 현재 전국 124개 업체에서 스마트HACCP을 운영하고 있다.


세계김치연구소는 김치 발효의 과학적 근거를 확보하여 김치의 전주기적 품질 및 안전관리 수준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연구를 종합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조기원 HACCP인증원장은“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춰 식품안전을 선도하는 첫걸음으로 각 기관의 장점을 극대화하여 김치산업 발전의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장해춘 세계김치연구소장은“세계시장에서 우리나라 김치산업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도록 선도적 역할을 하겠다”라고 전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계양구, 대형산불 초기 대응을 위한 야간산불대비훈련 실시 (2022-05-11 14:39:37)
광주 동부소방서, 구급대원 코로나19 대응 유공 표창 (2022-05-11 13:21:52)
인천중부소방서장, 봄철 화재 ...
영주시, 홍보행정기획위원회 ...
청주흥덕경찰서,청소년 우범...
청주흥덕경찰서, 검사 등 기...
인천 연수구, 톈진시 난카이구...
인천 동구, 중소기업 국내전시...
인천 남동구, 다가구 주택에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