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6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문화/공연/전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부평, ‘문화공간 시소’ 시민문화플랫폼 명칭으로
등록날짜 [ 2022년05월23일 14시22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부평구 문화도시센터는 지난 19일 부평구 문화재단에서 ‘문화공간 시소’를 시민문화플랫폼 명칭 공모전의 최우수작으로 선정하고 시상식을 진행했다.


구는 지난 4월 15일부터 동월 20일까지 6일간 시민을 위한 공간인 시민문화플랫폼 명칭을 공모해 총 446건을 접수했으며, 지난 2일 최우수작과 우수작 5건을 선정했다.


심사는 문화도시부평 비전·성격, 상징성, 창작성, 기능성 등을 고려해 10개의 명칭을 우선 선정한 뒤 문화두레시민회 회원들의 선호도 조사로 결정했다.


최우수 선정작인 ‘문화공간 시소’는 ‘시민과 소통하다, 시민의 소리를 듣다’의 줄임말이다. 혼자서는 어렵고 둘이 함께해야만 가능한 놀이터의 ‘시소’처럼 시민과 문화재단, 부평구가 함께 문화공간을 만들어 가자는 의미다.


부평구 문화도시센터 관계자는 “이번에 정식 명칭을 갖게 된 ‘문화공간 시소’가 주민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문화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다채로운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문화공간 시소는 오는 7월 갈산동 인천테크노밸리U1센터 4층에서 문을 열 예정이다. 구는 지역 예술가들의 활동 장소이자 문화도시 활동 주체인 ‘문화두레시민회’의 거점공간으로, 지역주민 누구나 함께 문화예술을 공유할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부평구 청소년수련관, 6월 청소년 프로그램 운영 (2022-05-24 10:32:34)
인천북부교육지원청, 2022년 찾아가는 청소년 다문화 이해 교실 운영 (2022-05-20 13:06:09)
봉화군,‘찾아가는 반려견 동...
봉화군, 소상공인 새바람체인...
봉화군,‘안전점검의 날’캠...
광주 서부소방서, 전통사찰 화...
영동경찰서, 경찰발전협의회 ...
광주 북부소방서, 드림스타트 ...
광주소방학교 전혜지 소방장,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