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중구, 불법 옥외광고물 한시적 양성화 추진
등록날짜 [ 2022년05월26일 16시44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중구는 불법 옥외광고물의 안전사고 예방과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 오는 6월부터 8월까지 한시적으로 불법 옥외광고물 양성화를 추진한다.

 

옥외광고물 양성화는 수량이나 규격 등이 규정에 적합하지만 허가·신고를 득하지 않은 무단 설치 광고물에 대해 행정처분 등의 불이익 없이 사후 허가나 신고를 거치도록 해 적법하게 하는 제도이다. 대상은 벽면이용간판, 돌출간판, 지주이용간판, 옥상간판이다.

 

양성화 대상 광고주는 3개월간의 자진신고 기간동안 허가·신고 신청서와 함께 관련 서류를 준비해 중구청 도시개발과를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추후 현장 확인을 통해 요건구비·불비 여부를 판단해 사후 허가·신고 또는 변경·철거 등 유예조치를 실시할 계획이다. 자진신고 기간 내 신고하지 않은 불법 광고물에 대해서는 추후 집중단속을 통해 적발 즉시 철거명령, 이행강제금 부과 등 행정조치를 실시할 방침이다. 자세한 사항은 구 도시개발과로 문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이번 양성화 사업은 방치됐던 불법광고물을 정비하고 합법화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안전사고를 방지하고 쾌적한 도시 미관을 조성하기 위해 적극 신고해주시기 바란다”고 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동부교육지원청 Wee센터, 전문상담교사·상담사 생명존중 및 자살예방 연수 (2022-05-26 17:13:06)
인천 중구, 삼목항 어촌뉴딜300사업 1단계 PE부잔교 조기 마무리 (2022-05-26 16:38:10)
인천중부소방서장, 봄철 화재 ...
영주시, 홍보행정기획위원회 ...
청주흥덕경찰서,청소년 우범...
청주흥덕경찰서, 검사 등 기...
인천 연수구, 톈진시 난카이구...
인천 동구, 중소기업 국내전시...
인천 남동구, 다가구 주택에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