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부평구 진로체험지원센터, 초‧중‧고 대상 ‘진로지원프로젝트’ 운영
등록날짜 [ 2022년06월08일 13시32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문화도시센터는 오는 21일까지 부평의 서브컬처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씬(Scene, 문화적 공간)을 만들어갈 문화콘텐츠 청년기획자 양성사업 ‘씬 메이커스(Scene Makers)’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씬 메이커스(Scene Makers)’는 문화도시부평 조성사업 중 문화도시 시민양성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공업도시 부평의 이미지와 결합한 서브컬처 콘텐츠를 지역에 소개하고 문화산업 기반을 형성해 서브컬처 선도도시 부평을 조성한다.


기획자 양성 과정은 도시문화, 서브컬처, 대중음악 등을 주제로 서브컬처와 커뮤니티의 이해부터 씬을 관찰·분석·체험하기 위한 이론교육, 필드 스터디, 멘토링과 프로젝트 기획 및 실습 등으로 구성했다.


교육 과정의 강사로는 도시계획 전문가 김경호, DJ 쿠마, DMZ 피스트레인 뮤직 페스티벌 총감독 김미소, 홍우주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 단편선 등이 참여한다. 또 멘토에는 일렉트릭 뮤즈 대표 김민규, 문화기획자 류성효, 서울 프린지 페스티벌 기획자 남하나, DJ Bagagee Viphex13 등이 참여한다.


참가자들은 현장의 전문가와 함께하는 교육을 통해 문화콘텐츠 기획자로서의 관점을 익히고, 팀으로 수행하는 서브컬처 연구⸱제작 프로젝트로 문화 콘텐츠 기획의 기초를 다질 수 있다. 또 14주차의 최종 과정으로 실습 프로젝트 결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갖는다.


신청은 지역 내 서브컬처 씬과 커뮤니티 형성을 위한 활동에 관심 있는 청년이라면 누구나 가능하고 심사를 거쳐 20명 내외를 선발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문화도시부평 홈페이지(www.bpcf.or.kr/ccity)를 참고하거나 전화(500-2172)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2021년 1월 제2차 문화도시로 지정된 부평구는 ‘삶의 소리로부터 내 안의 시민성이 자라는 문화도시부평’이라는 비전 아래 문화도시 핵심가치 확산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현재 전국에는 총 18개의 법정 문화도시가 있으며, 법정 문화도시로 지정되면 5년 동안 국비 지원을 받아 지역 스스로 도시의 문화 환경을 기획해 나가는 사업을 추진할 수 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시흥시, 시흥교육지원청과 실무협의회 개최 (2022-06-08 13:39:55)
인천광역시교육청, 영화와 함께 하는 학교폭력 책임교사 역량강화 연수 (2022-06-08 12:10:57)
인천중부소방서장, 봄철 화재 ...
영주시, 홍보행정기획위원회 ...
청주흥덕경찰서,청소년 우범...
청주흥덕경찰서, 검사 등 기...
인천 연수구, 톈진시 난카이구...
인천 동구, 중소기업 국내전시...
인천 남동구, 다가구 주택에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