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16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 동부소방서, 에어컨 실외기 화재 주의 당부
등록날짜 [ 2022년06월27일 19시08분 ]


[연합시민의소리]광주 동부소방서는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면서 에어컨 실외기 화재에 대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밝혔다.

 

지난 4월 서울특별시 강북구 단독주택에서 실외기 전원 선 불량으로 화재가 발생하였고, 지난해 8월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건물 외벽과 실외기 사이 담배꽁초에서 발화하여 화재가 발생하였다.

 

주요 에어컨 실외기 화재 원인으로는  접촉 불량에 의한 단락, 전선 노후화로 절연열화에 의한 단락과 같은 전기적인 요인,  담배꽁초 부주의로 인한 요인,  과열로 인한 기계적 요인이 있다.

 

주요 예방법으로는  에어컨은 단일 전설을 사용하고 전선이 훼손되지 않았는지 확인하기, 실외기 주변에 발화 위험물품 두지 않기,  먼지를 충분히 제거하고 이상 유무 점검 후 가동하기,  실외기 문제 발생 시 반드시 전문가에게 점검 의뢰하기,  건물 외벽과 실외기 사이에 담배꽁초 버리지 않기 등이 있다.

 

동부소방서 관계자는 “무더위가 시작되면서 에어컨 등 냉방기 사용이 많아지면서 과열로 인한 화재 및 전기적인 원인으로 화재가 많이 발생하고 있다”고 “가정 내에서 실천 할 수 있는 예방법을 숙지하여 주시고, 문어발식 콘센트는 자제 하여주시고 실외에서는 담배꽁초 부주의로 인한 화재가 많으므로 아무 곳에나 버리지 않도록 시민들의 관심과 실천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기도교육청 직장협의회, 신영민 8대 회장 취임 (2022-06-27 19:19:46)
대한체육회,2022 제11회 버밍햄월드게임 대한민국 선수단 교육 실시 (2022-06-27 18:50:36)
영주시, 외국인 계절근로자 사...
봉화군, 축산물 유통 안전성 ...
봉화군, 청소년 축제기획단 행...
봉화군 4월 원데이 클래스 나...
광주 남부소방서, 12월부터 ‘5...
인천교통공사, 장애인의 날 기...
청주상당경찰서, 강·절도 예...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