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행정/국방/외교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강화군, 하절기 식중독 예방 위생지도․점검
등록날짜 [ 2022년07월04일 18시00분 ]


[연합시민의소리] 강화군(군수 유천호)이 식중독 발생이 증가하는 고온 다습한 하절기를 맞아 오는 8월까지 식품접객업소에 대해 위생 지도·점검에 나섰다.

 

이번 점검으로 집단급식업소와 식품접객업소를 중점관리해 식품위생 관련 안전사고를 사전에 방지할 방침이다.

 

위생 취급기준 준수여부, 음식 재사용 여부,유통기한이 경과된 원료 또는 완제품의 조리·판매 목적 보관 여부, 식중독 우려가 높은 식재료 보관 및 취급 상태, 무신고 식품영업 등 전반적인 위생상태를 점검하고, 점검과정에서 드러난 경미한 위반사항의 경우 현지 시정조치를 하고, 중대한 위반사항은 관련규정에 의거 조치된다.

 

또한, 여름철 식중독 예방을 위한 식품의 위생적인 취급과 손을 깨끗이 씻기, 식품은 오랫동안 보관하지 말고, 조리한 식품은 바로 섭취하기, 음식물은 70℃이상 가열하고, 남은 음식은 반드시 가열후 섭취하기 등 식중독 예방 3대원칙도 함께 홍보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점검을 통해 군민과 방문객이 안심하고 드실 수 있는 외식문화 환경을 조성하고, 영업주에게는 위생개선을 통한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지도점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옹진군, 저소득층 한시 긴급생활지원금 지급 (2022-07-04 19:56:58)
인천 서구, ‘청소년 부모’에 양육비 시범적으로 지원 (2022-07-04 17:49:30)
경기도교육청, 증거기반 정책...
인천병무지청, 성실복무 김형...
인천 동구, 구립여성합창단 ·...
인천 연수구, 올해 첫 ‘알뜰...
인천 남동구, 제79회 식목일 행...
인천해경, 구조대-현장부서 해...
인천 중구 제3회 지역사회보장...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