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0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 동부소방서, 다중이용시설 피난통로 특별점검
등록날짜 [ 2022년07월06일 12시39분 ]


[연합시민의소리]광주 동부소방서는 다중이용시설의 화재대피 및 피난동선 확보를 위한 특별점검을 내달 31일까지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최근 코로나19방역을 위해 건물 내 다수 출입구를 폐쇄·제한 운영하여 일상 회복 후에도 상당수가 미개방 상태로 관리하여 화재발생 시 다수인명피해가 우려되어 추진하게 됐다.

 

중점 추진 내용으로는  다중이용시설 출입문 폐쇄·잠금 등 행위 특별점검 추진, 대상별 맞춤형 소방계획·피난동선·대피훈련 지도,  불나면 대피먼저 !, 비상구는 생명의 문 집중 홍보 , 초기부터 총력대응을 위한 소방훈련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관행적으로 피난·방화시설에 장애물 적치 사항뿐만 아니라 자동화재탐지설비 전원 및 경종 차단, 소화설비 전원·밸브차단, 옥내소화전 함 앞 물건 적치 행위 등 소방시설도 집중적으로 점검한다.

 

광주 동부소방서 관계자는 “다중이용시설 관계자분들뿐만 아니라 시민들의 관심과 실천이 자율적인 안전문화 확산에 기여하는 것이다”며 “소방시설 등 불법행위 신고포상제를 활용하는 것 또한 적극적인 안전관리 의식이다”고 전했다.

 

한편 화재예방·소방시설 설치 유지 및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 제10조에는 ‘피난시설, 방화구획 및 방화시설을 폐쇄하거나 훼손하는 등의 행위와 물건을 쌓아두거나 장애물을 설치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적발 시 최고 200만원 이하의 과태료를 부과하고 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옹진군, 영농실천기술 및 사업평가․사업 발굴 의견수렴 (2022-07-06 13:35:17)
광주 북부소방서, 주거환경 개선 위한 봉사활동 동참 (2022-07-06 12:34:48)
동행복권, 로또6/45 1116회 1등 ...
시흥시 거북섬 ‘지구의 날’ ...
인천 강화군, APEC 정상회의 인...
인천 미추홀구 ‘제34회 미추...
윤환 인천 계양구청장, ‘2024 ...
인천시, 노후·고위험 시설 590...
청주흥덕경찰서, 현장대응력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