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광역시교육청, ‘안전스쿨해요! 안전학급 인증 챌린지’실시
등록날짜 [ 2022년07월07일 20시31분 ]

[연합시민의소리]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학교에서 여름방학 대비 안전교육에 메타버스 플랫폼 안전교육 콘텐츠 ‘안전스쿨’을 활용하도록 ‘안전스쿨해요! 안전학급 인증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벤트는 7월 31일까지 인천 관내 초·중·고 학급 단위로 ‘안전스쿨’ 콘텐츠를 이용해 안전교육을 실천하고 인증 자료를 인천학생안전체험관 홈페이지에 탑재하는 것이며, 결과는 8월 말 발표한다. 세 가지 선정 조건에 의해 100교 내외의 인증 학급이 선정되며, 선정 학급에는 안전학급 인증 미니 배너와 학생들을 위한 상품과 간식이 제공된다.

 

행사를 통해 학생이 서로 소통과 협력으로 과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안전교육에 대한 흥미와 몰입도를 높여 적극적인 학급 단위의 학생 안전교육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인천시교육청은 학생안전표준 7대 영역 행동요령 체득 및 학생안전 공동체·협력 역량 함양을 위한 교통안전, 생활안전, 항공안전에 대한 인천 지역 특화 콘텐츠 3종을 개발할 예정이다.


이벤트에 참여한 한 초등교사는 “오랜만에 학생들과 챌린지 활동을 통해 즐거운 시간을 보냈고, 게임 협력형 콘텐츠로 교육을 해 보니 학생들이 더 집중해서 안전교육에 임하는 것을 느꼈다”며 “선박과 지하철 영역 외에도 다른 주제의 안전교육 콘텐츠가 마련되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동부교육지원청, 전문상담교사·전문상담사 전문성 향상 연수 (2022-07-07 20:33:01)
인천서부교육지원청, 9월 신설학교 개교추진점검단 회의 (2022-07-06 13:46:49)
인천광역시교육청, 제1차 학교...
인천광역시교육청, 강화에듀...
인천광역시교육청, 교육국제...
인천광역시교육청, 학교폭력 ...
인천동부교육지원청, 원도심 ...
제천경찰서, 청풍호 벚꽃축제...
영주시, 최고의 농업 ‘명품’...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