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04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e음 평가 및 개선방안 마련 위한 시민 토론회 개최
등록날짜 [ 2022년08월19일 10시52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인천e음 제도 평가 및 개선방안 마련을 위 한 대 시민 토론회를 22일(월) 오후 2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토론회는 사단법인 인천언론인클럽(대표 박희제)의 요청에 따른 것으로 인천언론인클럽이 주최하고, 인천시 시정혁신 준비단이 후원한다.

토론회 참가를 원하는 인천시민은 누구나 사전 신청없이 현장참여 할 수 있으며, 보다 많은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인천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라이브 중계도 이뤄진다. 

인천언론인클럽에서는 당초 인천e음 제도가 역내소비 증진과 골목상권 보호를 주 목적으로 시작됐음에도, 높은 비율의 캐시백 정책과 업종 및 규모 제한의 완화 등의 정책을 통해 단기간 내에 가입자 수가 급증하는 성과를 올리기도 했으나, 국비지원 축소 및 가입자 수의 대폭 증가에 따른 사업예산 조기소진으로 월 최대 결제액 축소와 캐시백 지급요율의 하향이라는 결과가 이어졌다며, 인천e음 제도에 대한 올바른 평가와 개선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시민 대상 토론회를 개최에 협조해 줄 것을 시에 요청했다.

토론회에서는 양준호 국립인천대학교 교수와 송경호 한국조세재정연구원 부연구위원이 주제발제를 하고, 이어 좌장인 장우식 인천언론인클럽 이사의 주재 하에 주제토론이 이어진다.

 

토론자로는 남창섭 인천일보 부국장, 지주현 인천소상공인연합회 사무처장, 황효진 인천시 시정혁신 준비단 간사, 인천시의회 산업경제위원회 문세종, 박용철 의원 및 홍창호 인천시 소상공인정책과장이 참여한다. 주제토론 후에는 토론회에 참여한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질의 및 답변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유권홍 인천시 시정혁신관은 “이번 토론회는 인천e음과 관련한 여러 전문가들의 주제 발표 및 토론과 더불어 인천e음의 직접적인 당사자들인 소상공인들과 일반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가감없이 들을 수 있는 소중한 자리로 보다 많은 시민들께서 함께 해주시길 바란다.”며 “한 분 한 분의 귀중한 의견을 귀담아 듣고 바람직한 개선방안을 마련해 인천e음이 지속가능한 제도로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에서 자립한 장애인, SSG랜더스 홈경기서 시구 (2022-08-19 10:54:13)
인천 남동구, 청년 주거 안정 지원 정책 확대 (2022-08-18 18:21:28)
인천 연수구, 2022년 제17회 우...
인천 동구, '동인천2지구 지적...
인천 동구 치매안심센터, AI 로...
인천교통공사, 승강기 안전사...
영주시, 대한민국 안전大전환 ...
인천시, 중대시민재해 대응·...
청주 흥덕경찰서, 사회적약자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