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0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강화군, 마을 중심의 여가 체육시설 확충
등록날짜 [ 2022년08월19일 18시08분 ]

[연합시민의소리]강화군(군수 유천호)이  마을에서 즐기는 체육시설 인프라를 구축하며 생활체육 복지 실현에 나섰다.

 

군은 매년 5억여 원을 투입해 마을에서 즐기는 여가 체육시설을 보강·확충하고 있다. 올해에만 양사면 그라운드 골프장 주차장 조성, 고능리, 문현리, 능내리, 조산리, 숭뢰2리, 솔정2리, 교동면 게이트볼장 차광막, 휴게실 및 전자득점판 설치 등을 완료했다.

 

또한, 마을 별로 소규모 공원, 등산로 등에 주민들이 선호하는 맞춤형 야외 운동기구 40기를 설치했다. 운동기구는 전수조사를 정기적으로 실시해 고장 및 노후 등을 확인해 주민들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지난 7월에는 강화읍 중심부에 있는 강화공설운동장 내 게이트볼장을 새롭게 마련했다.

 

아울러, 지역단위 생활체육지도자 배치와 학교체육 육성에 사업비 4억9천만 원을 마련해 생애주기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스포츠 복지를 구현하고 있다.

 

한편, 군은 거점 체육시설인 신정체육시설, 신정물놀이장, 생활체육센터, 국궁장 등 대규모 체육 인프라를 구축했다. 민선 8기에는 대규모 체육시설 인프라에 대한 어르신들의 접근성을 향상시기키 위해 군내 버스 무료화를 추진하고 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강화군 화도면, 2022년 기본형 공익직불 사업 교육 (2022-08-19 18:10:43)
인천 남동소방서, ZOOM 활용 온라인 소방안전교육 실시 (2022-08-19 11:55:41)
청주흥덕경찰서, 현장대응력 ...
광주서부소방서, 화재취약시...
인천광역시교육청, 제57회 과...
인천광역시교육청, 제64주년 4...
인천 중구 ‘자동차 배출가스 ...
인천 서구, 상반기 7개 동 평생...
인천시, 특이민원으로부터 공...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