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문화/공연/전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부평구노인복지관 ‘아름다운 인생 마무리를 위한 웰다잉’진행
등록날짜 [ 2022년09월29일 11시38분 ]

[연합시민의소리/홍성찬기자] 부평구노인복지관(관장: 최민수)는 경로당 어르신을 대상으로 아름다운 인생 마무리를 준비하는 웰다잉 교육을 통해 노년기 삶의 본질과 죽음에 대한 자세와 이해에 도움을 드리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웰다잉 교육은, 어르신이 죽음을 긍정적으로 인식하고 수용함으로써 노년기 발달과업인 자아통합을 완성하고 이를 바탕으로 지역사회 내 생애주기별 맞춤 교육의 모델을 제시하고자 하는 취지이다. 

 

한편, 교육을 진행하면서 어르신의 심신의 변화를 알아보고 신체적, 정서적, 정신적인 건강 상태를 확인하여 남은 노년의 삶을 즐겁게 보낼 수 있도록 하는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태도변화 효과도 거둔다는 목표다.

 

여가지원팀 양수종 사회복지사는 “어르신들이 죽음에 대한 두려움을 경감시키고 자연스러운 인생의 마무리를 준비하여 남은 생에 대하여 긍정적인 마음가짐을 가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복지관은 앞으로도, 경로당 어르신을 대상으로 천연 샴푸 및 비누를 만드는 프로그램과 일회용 카메라를 통한 ‘평온한 일상 기록 노년을 담다’ 프로그램 등 어르신의 욕구에 맞는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미추홀구, 제22회 음식문화 어울림한마당 성황리 개최 (2022-09-29 15:31:25)
봉화군, 창작 뮤지컬 ‘은어공주와 송이원정대’ 선보여 (2022-09-28 11:27:37)
인천중부소방서장, 봄철 화재 ...
영주시, 홍보행정기획위원회 ...
청주흥덕경찰서,청소년 우범...
청주흥덕경찰서, 검사 등 기...
인천 연수구, 톈진시 난카이구...
인천 동구, 중소기업 국내전시...
인천 남동구, 다가구 주택에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