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0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청주흥덕경찰서, 2022년 3분기 자치경찰치안협의체 정기 회의개최
등록날짜 [ 2022년09월29일 15시26분 ]


[연합시민의소리]청주흥덕경찰서(경무관 마경석)는 29일 오후2시경 청주흥덕경찰서 대회의실에서 3분기 경찰치안협의체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자치경찰 사무를 담당하는 지자체, 유관기관과 주민들이 모여 생활안전, 여성청소년, 교통 분과 별 회의를 가졌다.


생활안전 분야에서는 여성안심홈세트 지원 사업에 대하여 발표하였다. 여성안심홈세트 지원 사업은 여성대상 범죄 예방을 위하여 경찰과 청주시, SK쉴더스 업체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여성1인가구에게 도어가드 보안장치, 창문문열림방지장치, 휴대용 비상벨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여성청소년 분야에서는 SPO(학교전담경찰관)-CPO(범죄예방경찰관)협업, 학교주변 우범지역 방범진단을 하면서 우범지역 치안 문제점을 분석하고 청소년 선도 및 보호활동한 사례를 발표했다.


교통분과에서는 주요 교통관리 활동 및 맞춤형 단속, 교통안전을 위한 캠페인·홍보로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교통활동 사례를 발표했다.


이번 회의에서 각 분과별 위원들은 지역 치안문제 해결을 위한 의견을 내면서 특히, 신당역 스토킹 살인사건 등으로 불안에 떨고 있는 여성들을 위해 지자체, 경찰, 주민들이 합심하여 보호하였으면 좋겠다고 했다.


청주흥덕경찰서장은 앞으로도 자치경찰제의 시행에 발맞춰 주민, 유관기관, 지자체와 소통하며 범죄로부터 안전한 청주를 만들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봉화군, 농산물우수관리 농업인 기본교육 실시 (2022-09-29 15:39:34)
성남을바꾸는시민연대 ‘의원 식대 7~8월 식대 8,762,200원 지출' (2022-09-29 10:19:44)
청주흥덕경찰서, 현장대응력 ...
광주서부소방서, 화재취약시...
인천광역시교육청, 제57회 과...
인천광역시교육청, 제64주년 4...
인천 중구 ‘자동차 배출가스 ...
인천 서구, 상반기 7개 동 평생...
인천시, 특이민원으로부터 공...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