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1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시흥시, 동 지역사회활동가 대상 아동학대 예방교육 펼쳐
등록날짜 [ 2022년10월02일 08시12분 ]


[연합시민의소리]시흥시(시장 임병택)는 경기도여성가족재단(대표 정정옥)과 연계해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동 지역사회활동가를 대상으로 아동학대 예방교육을 진행했다.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대상자별 맞춤형 교육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에는 통장,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자율방범대원 등 총 512명이 참여했다.

 

교육은 경기도여성가족재단 전문 강사의 강의로 진행됐으며,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아동학대의 유형 △올바른 훈육방법 △아동학대의 심각성 등을 공유했다.

 

이번 교육을 통해 지역주민과 가장 가까이에서 활동하는 지역사회 활동가들에게 학대로 인한 피해 의심 아동 발견 시 신고 및 대처 요령을 알림으로써 피해아동에 대한 조기 발견과 지원이 이뤄질 것으로 시는 기대하고 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은 “아동 학대가 매스컴을 통해 접한 누군가의 가슴 아픈 사연만이 아닌 충분히 내 주위에서도 일어날 수 있는 일이라는 경각심을 갖게 됐고, 학대로 어려움을 겪는 아동은 없는지 더욱 관심을 갖고 지역사회를 꼼꼼히 살펴보겠다”고 전했다.

 

한편, 시는 다가오는 아동학대 예방의 날(11월 19일)을 맞아 아동보호전문기관, 경찰서, 교육청 등 유관기관과 연계해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아동 학대 예방에 대한 집중 홍보를 펼칠 예정이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항만공사, 인천항 연안여객터미널 고객 서비스 강화 위해 주차 시설 개선 나서 (2022-10-03 10:05:44)
시흥시, 예비군 지휘관과 소통 간담회 열어 (2022-10-02 08:11:01)
인천 동구 송현1·2동 지사협, ...
인천 연수구, ‘명품 스피치 ...
인천 연수구, ‘우리 동네 건...
인천 연수큰재장학재단 장학...
인천시, 부실공사의 원인 '페...
인천시, 2030년까지 말라리아 ...
인천시, 군·구와 함께 자원순...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