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주시, 2022 전국우수시장박람회 ‘성료’
등록날짜 [ 2022년10월03일 10시58분 ]


[연합시민의소리]영주시민운동장에서  지난 9월 30일부터 10월 2일까지 사흘간  열린  전통시장 축제 ‘2022 전국우수시장박람회’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박람회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소상공인진흥공단, 경상북도, 영주시, 전국상인연합회가 공동으로 주관했다.

 

이번 박람회는 ‘혁신하는 전통시장, 행복한 동네상권’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전통시장의 상품 판매 및 다양한 행사 등으로 전통시장과 문화컨텐츠가 어우러진 축제의 장으로 진행됐다.

 

여기에 더해 전통시장이 급변하는 유통환경에 잘 대응해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들이 추진됐다. 30일 개막식에서는 디지털 경제 시대를 맞아 전통시장의 온라인 진출을 돕기 위해 중소벤처기업부와 쿠팡, 동방성장위원회, 전국상인연합회 간 상생협약이 체결됐다.

 

전국 80여 곳 전통시장의 우수한 상품과 지역특산물을 활용한 20여 곳의 먹거리는 전통시장에서만 느낄 수 있는 정취로 관람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았다.

 

청년상인 요리대회와 신바람콘서트 같은 부대행사는 지역민들과 관람객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했다는 평이다.

 

또한 박람회 기간동안 다채로운 소규모 공연과 이벤트 프로그램이 이어졌다. 특히 장보기 체험 및 에어바운스 설치 등 어린이 체험관을 운영은 가족단위 관람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박남서 영주시장은 “선비의 도시 영주시에서 열린 이번 박람회가 전통시장 상인들과 소비자들의 상호 교류 촉진의 장을 넘어 전통시장의 재도약을 위한 마중물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연구원, “한반도 탄소중립을 위한 인천시의 남북협력 정책과 과제” 연구 결과 발표 (2022-10-04 10:19:51)
인천광역시 ‘올해의 인천인 대상’수상후보자 추천·접수 (2022-10-03 10:12:11)
인천광역시교육청, 제1차 학교...
인천광역시교육청, 강화에듀...
인천광역시교육청, 교육국제...
인천광역시교육청, 학교폭력 ...
인천동부교육지원청, 원도심 ...
제천경찰서, 청풍호 벚꽃축제...
영주시, 최고의 농업 ‘명품’...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