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청와대/국회/정당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강화군의회, ‘쌀값 하락 대책 및 쌀 소비 촉진’을 위한 간담회 개최
등록날짜 [ 2022년10월04일 15시18분 ]


[연합시민의소리]강화군의회(의장 박승한)는 지난달 30일 강화군의회 의원사무실에서 농협 및 관련단체와 함께 ‘쌀 값 하락 대책 및 쌀 소비 촉진’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국내 쌀값이 최근 세 차례의 시장격리에도 불구하고 최대 하락폭을 기록하고 올해 신곡 가격 불안요소 작용으로 쌀 산업의 위기감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마련됐다.

 

특히, 쌀 수급정책 전반에 대해 농협·농업단체 의견 수렴을 위해 추진됐다. 군 농정과장과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생산자와 공급자의 다양한 입장을 청취하며, 현재 강화군의 강화섬쌀 관련 지원사업과 쌀 재배 품종 등에 대한 설명을 이어갔다.

 

간담회에 참석한 지역 2개 농협장은 농협에서 수매한 쌀은 올해 쌀값 폭락으로 인해 지역 농협에 상당한 손실이 발생해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신곡에 대한 시장가격보다 일방적인 높은 가격 수매는 전체 조합원의 손실로 이어져 부담이 될 수 있다고 호소했다.

 

또한, 강화군 쌀작목연합회장은 시장격리곡의 최저가 입찰 방식으로 과도한 경쟁을 부추겨 쌀값 폭락으로 이어졌다고 생각한다며, 이로 인해 쌀을 생산하는 농민들의 긍지가 많이 사라지고, 생산비보다도 낮은 가격으로 판매할 위기에 놓여 있다며 관련대책을 촉구했다.
 
박승한 의장은 “강화군의회는 농민들의 아픔을 가슴으로 공감하며, 쌀값 하락 대책 및 쌀 소비 촉진 정책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자 이런 자리를 마련했다”고 말하며 “강화섬쌀의 품질관리와 홍보, 시장격리곡의 배분 등의 문제에 있어서 의회차원에서 할 수 있는 노력들을 다각적으로 강구해 나가겠다”고 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광역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 제103회 전국체육대회 찾아 인천선수단 격려 (2022-10-07 17:16:07)
한전, 안전사고 근절 특별대책 발표에도 불구, 올해에만 사고 13건 발생 (2022-10-04 14:54:59)
인천중부소방서장, 봄철 화재 ...
영주시, 홍보행정기획위원회 ...
청주흥덕경찰서,청소년 우범...
청주흥덕경찰서, 검사 등 기...
인천 연수구, 톈진시 난카이구...
인천 동구, 중소기업 국내전시...
인천 남동구, 다가구 주택에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