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행정/국방/외교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중·동·서구, 미래지향적 행정체제 개편 위한 업무협약 체결
등록날짜 [ 2022년10월06일 10시02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시의 행정체제 개편 발표 이후, 시와 관련 3개 구가 뜻을 모으기로함에 따라 인천시는 행정체제 개편에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10월 6일 민선 8기 출범 100일을 맞아 시청 접견실에서 중구, 동구, 서구와 ‘미래지향적 행정체제 개편’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유정복 인천시장과 김정헌 중구청장, 김찬진 동구청장, 강범석 서구청장이 참여해, 시와 구간의 유기적인 업무 협력 체계 구축을 통한 성공적인 행정체제 개편을 통해 시민 편의 증진과 지역 발전을 이끌어 내자는데 뜻을 모았다.

 

앞서, 유정복 시장은 지난 8월 31일 인천시 행정체제를 생활권 및 인구규모 등을 고려해 현행 2군(郡)·8구(區)에서 2군·9구로 개편해 시민불편을 최소화하고 미래 행정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겠다고 발표한 바 있다.

 

이번 협약식은 유 시장의 ‘미래지향적 행정체제 개편’ 추진 발표 이후 처음으로 관계 자치단체장들이 모여 행정체제 개편방향과 협력사항에 대해 논의를 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

 

먼저 인천시와 3개 구는 긴밀한 협력을 위해 유관 부서들이 참여하는 테스크포스(TF)을 구성해 행정체제 개편을 위한 실무 논의 체계를 구축하고, 시민, 주민단체, 지방의회 의원, 전문가 등이 참여하는 시민협의체를 운영해 지역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또한 내년부터는 행정체제 개편 세부 로드맵 수립을 위한 연구용역을 진행함과 동시에 시민 공청회, 토론회 개최 등을 통해 주민과 정치권의 공감대를 형성해 나갈 계획이다.

 

유정복 시장은 “이번 행정체제 개편이 변화하는 행정 수요에 대응해 시민 만족도를 제고함과 동시에, 제물포 르네상스와 뉴 홍콩시티의 중심지로서 지역 활성화로 연계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면서, “아울러 시민이 공감할 수 있는 행정체제 개편이 될 수 있도록 주민, 정치권과도 지속적으로 소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흥도 x-ray 작전 14위 전사자 추모행사 개최 (2022-10-06 18:55:25)
강화군, 공동주택 지원사업 범위 확대 (2022-10-05 14:29:15)
인천중부소방서장, 봄철 화재 ...
영주시, 홍보행정기획위원회 ...
청주흥덕경찰서,청소년 우범...
청주흥덕경찰서, 검사 등 기...
인천 연수구, 톈진시 난카이구...
인천 동구, 중소기업 국내전시...
인천 남동구, 다가구 주택에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