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건강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봉화군 보건소, 건강백세 운동교실 운영
등록날짜 [ 2022년10월12일 10시42분 ]


[연합시민의소리]봉화군보건소는 오는 11월 24일까지 만성질환자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건강한 일상생활 지원과 코로나19 스트레스 극복 지원을 위한 이동 건강백세 운동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이동 건강백세 운동교실은 지역 내 더 많은 주민들에게 프로그램 참여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지난해 6월 춘양면에 개관한 행복나눔 파인토피아 봉화관 2층에서 주 2회,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 운영한다.

 

전문강사가 지도 아래 코로나블루로 지친 지역주민을 위해 신체적 무기력감과 마음의 우울감을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는 요가와 필라테스를 배워볼 수 있다.

 

봉화군보건소는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사고와 자신감 회복을 위한 신체활동으로 지역 주민들의 활기찬 일상생활 회복과 건강 증진에 효과적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한 어르신은 “집 근처에서 편하게 운동을 할 수 있어 좋다. 열심히 참여해 건강한 체력을 유지해야겠다.”라고 말했다.

 

김익찬 보건소장은 “이 프로그램을 계기로 지역 내 많은 주민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확대해 건강생활실천 환경조성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미추홀구 보건소, 찾아가는 ‘만성질환 예방관리 주민건강강좌’ 신청 접수 (2022-10-12 18:13:27)
인천 연수구보건소, 고혈압·당뇨병 관리교실 운영 (2022-10-07 17:10:38)
인천광역시교육청, 제1차 학교...
인천광역시교육청, 강화에듀...
인천광역시교육청, 교육국제...
인천광역시교육청, 학교폭력 ...
인천동부교육지원청, 원도심 ...
제천경찰서, 청풍호 벚꽃축제...
영주시, 최고의 농업 ‘명품’...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