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0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 기업/재벌닷컴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한체육회·장흥군·K-water, ‘대한민국체육인재개발원 수열에너지 공급사업’ 공동개발 추진
등록날짜 [ 2022년10월28일 18시12분 ]


[연합시민의소리]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는 28일 전남 장흥군청에서 대한민국체육인재개발원 건립사업에 친환경 수열에너지 공급을 위한 실시협약을 체결했다.

 

대한민국체육인재개발원은 체육인 대상 생애주기별 맞춤교육을 체계적으로 제공하기 위한 체육 분야 특수성에 기반한 종합 교육·연수시설이다.

 

총 사업비 436억 원을 투입하여 연면적 11,111㎡, 약 200명 수용 규모의 지상 4층 교육동과 지상 4층 숙박동, 지상 2층 체육관이 2024년 완공을 목표로 건립 중이다.

 

장흥군은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기후 및 환경 문제 해결을 위한 프로젝트 사업에 선정되어 탐진강과 장흥댐을 활용한 수열에너지 공급사업인 「스마트 그린도시」 사업을 진행 중이며, 이중 체육시설로서는 최초로 체육인재개발원에 적용하게 되었다.

 

대한체육회는 K-water, 장흥군과 협력하여 체육인재개발원에 수열에너지를 적용한 냉난방 시스템을 도입해 친환경 에너지를 이용한 체육인의 건강증진, 탄소중립의 선제적 이행 및 소도시형 그린뉴딜선도에 이바지하게 된다.

 

수열에너지 공급 사업이 완료되면 연간 전력사용량 520㎿h 절감 및 온실가스 130tCO₂ 감축효과가 기대되며 이는 30년산 소나무 2만 그루를 심는 효과와 같다. 또한 국내 최초 체육시설 내 수열에너지 적용을 통해 미래를 위한 친환경 스포츠 문화를 조성하고 ESG경영을 실천하게 될 것이다.

 

대한체육회는 체육인재개발원을 통해 모든 체육인에 대한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여 스포츠 선진화에 일조하고, 친환경 에너지 활동을 선도함과 동시에 건립지역인 장흥군, K-water 영·섬유역본부와 지역 상생을 위한 공동 협력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아울러 체육인재개발원 완공 후 K-water에 해당 시설에서 사용한 수열에너지 데이터 정보를 공유하여 친환경 체육시설의 모범 사례가 되도록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한다.

올려 0 내려 0
김기공 (cunews@daum.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국토부'디지털트윈 국토 시범사업'우수지자체로 ‘2022 스마트국토엑스포’전시회 참가 (2022-10-31 09:53:44)
영주시‧SK스페셜티‧소셜벤처기업(8개사) ‘상생’ 협약 (2022-10-27 18:01:10)
시흥시 거북섬 ‘지구의 날’ ...
인천 강화군, APEC 정상회의 인...
인천 미추홀구 ‘제34회 미추...
윤환 인천 계양구청장, ‘2024 ...
인천시, 노후·고위험 시설 590...
청주흥덕경찰서, 현장대응력 ...
광주서부소방서, 화재취약시...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