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6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문화/공연/전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국제 1인 미디어 페스티벌’ 12월 개최
등록날짜 [ 2022년11월01일 10시42분 ]

[연합시민의소리] ‘2022 인천 국제 1인 미디어 페스티벌(2022 IISF)’이 오는 12월 3일과 4일 이틀간 송도국제도시 송도컨벤시아 1홀에서 열린다. 

 

올해로 5번째를 맞는 이 행사는 인천시가 주최하고 인천테크노파크(인천TP)와 OBS 경인TV가 공동 주관한다.

 

이번 페스티벌은 OTT, 메타버스, 라이브 커머스, NFT 등 뉴미디어 생태계 속 1인 미디어의 발 빠른 변화를 한눈에 들여다볼 수 있도록 준비된다. 국내외 140여 팀의 크리에이터와 방송, 장비, 플랫폼 관련 150여 개 기업이 참여할 예정이다.

 

세부 행사로는 국내외 유명 크리에이터와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스페셜 스테이지와 국내 최고의 전문가를 통해 1인 미디어 비즈니스의 미래를 전망해보는 마스터 클라스가 메인 스테이지에서 진행된다. 라이브 커머스 스튜디오와 메타버스 팝업스토어 플랫폼, NFT 체험관 등도 운영된다. 

 

또 비즈니스 존에서는 방송 중계 및 송출, 카메라, 음향, 조명 등 1인 미디어 관련 장비와 업체의 체험 부스가 운영된다. 인천을 기반으로 활동 중인 1인 크리에이터와 기업을 위한 특별 부스도 마련된다. 

 

B2C(기업과 소비자 간 전자상거래), B2B(기업과 기업 간 전자상거래) 네트워크 구축으로 실질적인 비즈니스 성과도 기대된다.

 

인천TP 관계자는 “스페셜 스테이지에 참여할 유명 크리에이터를 순차적으로 공개할 계획”이라며 “다양하고 재미있는 체험행사 등 많은 즐길 거리를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밴드 롤링쿼츠와 틱톡에서 팔로워 60만 명을 보유하고 있는 세진KR(박세진)과 한국 문화와 라이프 스타일을 알리고 있는 글로벌 유튜버 잇츠지나킴이 이번 행사의 홍보대사로 위촉돼 본격적인 행사 알리기에 나선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부평구 나비공원, 11월 희귀곤충 표본 전시회 운영 (2022-11-01 20:17:53)
인천 연수구, 네트워크 활성화 위한 평생학습동아리 컨설팅 (2022-10-31 18:37:38)
봉화군,‘찾아가는 반려견 동...
봉화군, 소상공인 새바람체인...
봉화군,‘안전점검의 날’캠...
광주 서부소방서, 전통사찰 화...
영동경찰서, 경찰발전협의회 ...
광주 북부소방서, 드림스타트 ...
광주소방학교 전혜지 소방장,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