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16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환경넷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북부교육지원청, 원적산 생태체험 프로그램 운영
등록날짜 [ 2022년11월17일 14시46분 ]


[연합시민의소리] 인천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박미자)은 원적산공원에서 관내 중학생 38명을 대상으로 생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17일 밝혔다.

 

생태체험은 숲해설사와 함께 놀이로 즐기는 원적산공원 숲체험, 배움으로 마음을 채우는 AI 생태체험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했다. 


AI 생태체험은 공원의 특정 장소에서 QR코드를 스캔하고 주어진 미션을 해결하는 방식이다. 북부 생태환경교육 지원단 소속 교사들이 개발한 것으로, 학생들은 과학·생태·역사 등의 다양한 분야가 융합된 주제를 자연스럽게 탐구했다.


체험에 참여한 학생은 “실제로 숲을 돌아다니며 관찰하니 숲 생태계에 대해 더 잘 알게 되어 흥미로웠고, 친구들과 함께 QR코드로 미션을 해결하는 것이 무척 재미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북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학생들에게 자연 친화적인 배움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을의 생태자원을 활용한 교육 프로그램을 꾸준히 개발하고 운영해왔다”며 “학생들이 생태환경의 소중함을 느끼고 공존하는 삶을 위해 노력하는 생태시민으로 자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북부교육지원청은 원적산공원 생태체험을 12월까지 관내 중학교 희망 동아리를 대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봉화군, 1회용품 사용규제 강화 집중 홍보 (2022-11-21 10:33:11)
봉화군 재산면, 관내 시가지 및 하천 환경정비활동 펼쳐 (2022-11-17 14:28:21)
인천 남동구 푸를나이 버스킹 ...
인천 남동구, 지역 금융 활성...
인천 남동구, 치매 예방 공백 ...
인천시청 편의점, 어르신들과 ...
인천 동구, 중·장년층 인생재...
인천 동구 치매안심센터, 구민...
인천 동구,‘송림골 아뜨렛길...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