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시흥시, 평생학습마을학교 운영 활성화
등록날짜 [ 2022년11월28일 10시30분 ]


[연합시민의소리]시흥시(시장 임병택)에서는 주민들이 집 가까운 곳에서 이웃들과 함께 배우고 나누는 공동체 학습문화 조성을 위해 평생학습마을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시흥시 평생학습마을학교는 평생학습을 통한 마을공동체 조성을 위한 사업이다. 지역 내 유휴공간과 주민 조직이 있는 마을을 대상으로 공모를 통해 매년 선정 및 지원하고 있다. 현재는 배곧SK평생학습마을학교를 포함해 12개소에서 운영 중이다. 

 

댓골마을학교(대야동)는 자원순환그린리더를 양성하며 쓰레기 문제에 대해 매주 학습하고 있다. 동네 플로깅* 및 자원순환골목축제를 통해 마을에서 올바른 쓰레기 분리배출과 자원순환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마을하랑마을학교(목감동)는 스마트폰활용지도사2급 과정을 운영하며 수료생들이 동네 어르신들의 스마트폰 사용을 돕는 등 주민강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 외에도 어린이들을 위한 보드게임, 코딩, 동시쓰기, 중국어, 성교육프로그램과 성인들을 위한 볼링, 라탄공예, 드로잉, 비폭력대화법 등 주민 수요에 맞춘 다양한 프로그램을 각 마을학교에서 운영한다. 

 

또한, 인근 초등학교와 연계한 마을탐방 운영(해피아이마을학교) ,주민들의 장기자랑과 이웃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하는 어울림마당(호반마을학교) ,아이들에게 젓가락의 유래와 바른 사용법을 즐겁게 배울 수 있는 11월 11일 젓가락질대회(퍼스트리움마을학교) ,집에서 잠자고 있는 각종 자격증을 모아 재능기부를 통해 주민들의 잠재력을 이끌어내는 자격증박람회(네이처하임마을학교) ,동네 만두장인 어르신을 강사님으로 모시고 이웃들과 함께 배워보는 마을에서 놀자(어울림마을학교)와 같은 활동을 통해 배움이 나눔으로 확산되고, 주민들의 성장을 돕는 마을공동체 조성에 기여하고 있다.  

 

시흥시평생학습마을은 내년에도 공모를 통해 선정한다. 평생학습마을 지원사업에 관한 사항은 평생학습과(031-310-2505)로 문의하면 된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계양구, 2022년 계양교육혁신지구, 미래교육지구 사업 원탁토론회 성료 (2022-11-28 19:39:08)
인천 연수구, 세계시민교육 선도 인천평생학습대상 ‘최우수상’ (2022-11-27 17:01:03)
인천중부소방서장, 봄철 화재 ...
영주시, 홍보행정기획위원회 ...
청주흥덕경찰서,청소년 우범...
청주흥덕경찰서, 검사 등 기...
인천 연수구, 톈진시 난카이구...
인천 동구, 중소기업 국내전시...
인천 남동구, 다가구 주택에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