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5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중구시설관리공단, 직장 내 괴롭힘 예방교육 ·심폐소생술 실습교육 실시
등록날짜 [ 2022년12월02일 12시00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중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원문희)은 지난달 30일 공단 본부에서 이사장을 비롯한 공단 전 직원을 대상으로 직장 내 괴롭힘 예방교육 및 심폐소생술(CPR) 실습교육을 실시했다.

 

직장 내 괴롭힘 예방교육은 건전한 직원 간 상호 존중하고 배려하는 근무환경 및 민주적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수림노동산재센터 대표 노무사로 활동하고 있는 김진관 노무사를 초빙해‘갑질 없는 조직 만들기’를 주제로 진행됐다.

 

강의는 일상생활에서 발생한 실제 갑질사례를 중점으로 직장 내 괴롭힘의 판단기준과 범위를 인지하도록 도왔고, 괴롭힘 대응조치와 사전 예방을 위한 조직문화 개선방안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공단은 매년 전 직원을 대상으로 4대 폭력 예방교육,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등을 실시해 왔으며, 집체교육 진행 시 심폐소생술(CPR) 실습교육을 병행 실시해 임·직원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안전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원문희 이사장은 “금번 교육을 통해 직장 내 괴롭힘을 예방하고 상호 배려하고 존중하는 조직문화가 확산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앞으로 심폐소생술 실습교육을 확대하여 응급상황 발생 시 누구나 즉각적인 응급처치로 소중한 생명을 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중구, 신중년 경력형 일자리 사업 참여자 모집 (2022-12-02 12:02:26)
인천 미추홀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위·수탁 운영 협약 체결 (2022-12-02 11:56:26)
봉화군,‘찾아가는 반려견 동...
봉화군, 소상공인 새바람체인...
봉화군,‘안전점검의 날’캠...
광주 서부소방서, 전통사찰 화...
영동경찰서, 경찰발전협의회 ...
광주 북부소방서, 드림스타트 ...
광주소방학교 전혜지 소방장,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