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광역시교육청, 학부모 꿈디 교육과정 공청회 성료
등록날짜 [ 2022년12월02일 12시19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교육공동체 의견을 수렴을 위해 학부모 꿈디 교육과정 공청회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학부모 꿈디 교육과정은 도성훈 교육감의 제2기 공약 중 하나로, 교육 주체인 학부모의 교육 참여를 보장하고 역량을 강화하고자 개발했다. 현재 교육청 각 부서, 교육지원청, 직속기관 등에서 운영하는 학부모 교육과 중복되지 않고 자녀성장단계에 따라 체계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체계와 실행방안을 마련했다.


세부적으로는 단순히 양육자가 아닌 평생 학습자, 교육시민으로 학부모상을 정하고, 인천의 학부모라면 누구나 기본적으로 알아야 하는 기본과정(4영역 25주제)과 자녀성장단계별 위계성 있는 주제와 내용으로 구성된 심화과정(6영역 43주제)으로 구성했다. 


특히 자녀의 발달특성과 상급학교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강연과 학교설명회, 학부모총회, 공청회 등을 진행했다. 또 인천교육 정책을 이해하고 토론하며 체험하는 프로그램도 운영했다.


직장 생활이나 시간의 부족 등으로 교육에 참여하지 못하는 학부모를 위해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교육도 병행할 계획이다.

 

도성훈 교육감은 “학부모님들이 자녀의 성장단계에 맞는 교육을 언제 어디서든 들을 수 있도록 인천 학부모 꿈디 교육과정을 개발했다”며 “학부모 역량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연수를 앞으로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기도교육청, 학부모 교육참여 사례 나눔 콘서트 개최 (2022-12-05 12:13:00)
인천광역시교육청, 2023년 미래교실 사업 설명회 개최 (2022-12-02 12:17:17)
인천광역시교육청, 제1차 학교...
인천광역시교육청, 강화에듀...
인천광역시교육청, 교육국제...
인천광역시교육청, 학교폭력 ...
인천동부교육지원청, 원도심 ...
제천경찰서, 청풍호 벚꽃축제...
영주시, 최고의 농업 ‘명품’...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