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2월04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기술보증기금과 반도체 등 미래전략산업 기업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등록날짜 [ 2022년12월02일 18시59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2일 기술보증기금과 함께 반도체 기업 육성과 미래전략산업 지원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인천의 수출품목 1위인 반도체 등 미래전략산업에 대한 ‘초격차’를 확보하고, 이들 기업을 집중 육성하기 위해 기술보증기금과 함께 금융지원을 확대하기 위한 조치다.

 

지방정부 최초로 인천시와 기술보증기금은 지난 2020년부터 기술력은 있으나 은행담보력이 부족해 은행대출이 어려운 기업들을 위해 특례보증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그동안 기술혁신선도형 기업, 코로나19 피해기업, 사회가치경영(ESG) 기업 등에 보증지원해 왔으나, 이번 협약을 계기로 반도체기업, 배터리, 디스플레이 등 미래전략산업 기업들까지 지원범위를 확대하기로 했다.

 

기술보증기금은 1년만기 운전자금 대출의 보증비율 100%(3년 후 90%로 인하)를 지원하고, 보증수수료는 0.2% 감면해 준다. 원금 상환이 어려워 대출을 연장할 경우 5년간 보증수수료를 감면받을 수 있다.

 

현재까지 인천시는 총 75억 원을 출연했으며, 801개사에 1,490억 원 규모의 특례보증을 지원했다. 

 

시는 기업의 운전자금 수요가 지속되는 가운데 최근 레고랜드발 사태 등  회사채 시장의 위축 영향으로 은행대출이 쉽지 않은 상황에서 이번 협약으로 자금난을 겪고 있는 반도체 등 미래전략산업 기업들의 자금난 물꼬를 터주는데 큰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인권 시 경제산업본부장은 “최근 경기 침체 여파로 기술력은 있으나 은행담보가 취약한 기업들이 기술보증기금 협약보증을 통해 쉽게 자금난을 해소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반도체기업 집중 육성을 통해 내년 상반기 선정될 반도체 특화단지 유치에 총력을 다할 계획이라고”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중구, 기업체 만남의 날 개최 (2022-12-02 19:01:14)
광주 동부소방서, 겨울철 화재위험 3대 전기제품 안전사용 당부 (2022-12-02 17:10:39)
인천중구자원봉사센터, 자원...
인천 중구, 2023년도 적십자 특...
옹진군, 2023년 주요업무 및 신...
인천 연수구, ‘업무용 택시 ...
인천 계양구, 전기자동차 충전...
인천 계양구, 신임 장병현 부...
인천 부평소방서, 화재·안전...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