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4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서구, ‘2022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 국무총리상 수상
등록날짜 [ 2022년12월05일 19시40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가 5일 ‘17회 자원봉사자의 날’을 맞아 서울 연세대 100주년 기념관에서 열린 ‘2022년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은 국가적 재난‧재해 수습에 헌신하고 이웃에 대한 봉사와 선행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온 우수 자원봉사자 단체‧기업・지자체 등을 발굴 포상하기 위한 것으로 서구는 기초지자체 중에서는 가장 높은 국무총리상을 수상, 자원봉사에 앞장서는 지자체임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


서구는 코로나19 확산 기간 동안 통합자원봉사지원단을 운영, 아시아드경기장과 검단복지회관에 설치된 예방접종센터의 원활한 운영에 기여했다. 이를 통해 지난해 서구자원봉사센터가 행정안전부로부터 예방접종지원 자원봉사활동 ‘우수센터’로 지정되는 등 재난 대응에 있어 탁월한 성과를 보여왔다. 


이외에도 공한지 나무 심기를 통한 미세먼지 저감 활동, 내 고장 하천 살리기 등 지역 내 환경문제 해결에 힘써왔다. 뿐만 아니라 동 자원봉사센터 조직과 연계해 생활 현안 해결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자원봉사자, 민간기업, 단체 등 지역사회 구성원 모두가 현안에 관심을 갖고 활동에 참여하는 자원봉사 지원체계를 확립했다. 


특히, 쓰레기 매립지와 각종 공해 유발 시설들로 인해 환경문제에 민감한 주민들을 위해 탄소중립 실천, 미세먼지 저감, 하천 정화 등 환경개선에 특화된 사업을 개발해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소외계층 지원 사업과 생애주기별 자원봉사 프로그램 발굴, 관내 기업 사회공헌 활성화 등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강범석 서구청장은 “서구가 60만 인구를 바라보는 시점에서 지역 내 현안 해결에 적극 나서는 자원봉사자들은 ‘더 나은 서구, 더 편한 서구, 더 좋은 서구’를 만들어가는 가장 큰 원동력”이라며 “앞으로도 자원봉사활동에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서구, 브랜드 식품 2025년까지 재협약 체결 (2022-12-05 19:42:12)
인천 마이스 얼라이언스 하반기 정례회 개최 (2022-12-05 19:37:40)
인천테크노파크 ‘청년도전 ...
인천테크노파크 ‘바이오의...
시흥지역건축사회, 주거 취약...
정왕2동, 봄맞이 대청소 및 반...
능곡동 진덕사, 취약계층에 사...
시흥시'해로, 토로와 함께하는...
인천 남동구, 어린이보호구역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