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남동구, 복지 사각지대 발굴·지원 등 민생 안전에 주력
등록날짜 [ 2023년01월26일 16시40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시 남동구가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위기가구를 찾아 지원에 나선다.

 

구는 지난 25일 박종효 구청장 주재로 국·실장과 동장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생 안전을 위한 현안 회의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박 구청장은 이번 회의에서 홀몸노인 포함 복지 사각지대의 위기가구 방문과 난방비 지원 대책 ,남동구 자체 특별 사실조사 실시 및 복지 위기가구 발굴 추진 ,폭설에 대비한 철저한 비상 근무 체계 유지와 선제적 염화칼슘 확보 등을 지시했다.

 

이에 따라 구는 오는 30일부터 2주간 남동구 특별 주민등록 사실조사 및 복지위기 가구 발굴을 추진한다.

 

대상은 지난해 주민등록 사실조사 시 보고된 특이사항 세대와 주거 취약지역에 거주하는 만 30~64세 중장년 1인 세대 및 중복장애 등 위험 요인 세대이다.

 

구는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위기가구를 집중 발굴해 긴급 생계지원, 맞춤형 수급자 신청 등 지원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사실조사는 각 동장 책임하에 팀별 통합조사반을 구성하고, 상황에 따른 복지서비스를 연계해 위기가구를 중점적으로 발굴·지원할 계획이다. 

 

박종효 남동구청장은 이번 회의에서 “도움이 필요한 주민들이 추운 겨울을 안전하게 보낼 수 있도록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더욱 관심을 가지고 철저하게 대비하기를 바란다”라며 “이번 특별 사실조사를 통해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위기가구를 발굴, 주민의 입장에서 신속하면서도 필요한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연계하도록 노력해 주기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박 구청장은 또한 올해 노인 일자리 사업 확대(2023년 약 250여 명 증가)와 함께 사업에 참여하는 어르신들의 안전 확보, 소규모 공원 쉼터 조성을 위한 사업지 발굴 등 주민들을 위한 사업추진에 심혈을 기울여 줄 것을 강조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남동구-경희사이버대학교 관·학 협력 협약 (2023-01-26 16:43:39)
인천 동구, 2023년 다양한 청년정책 추진 (2023-01-26 16:37:52)
인천광역시교육청, 제1차 학교...
인천광역시교육청, 강화에듀...
인천광역시교육청, 교육국제...
인천광역시교육청, 학교폭력 ...
인천동부교육지원청, 원도심 ...
제천경찰서, 청풍호 벚꽃축제...
영주시, 최고의 농업 ‘명품’...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