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18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도서/시/강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전국 어린이 대상 안전그림 그리기 공모전 개최
등록날짜 [ 2023년02월10일 09시42분 ]

어린이 안전그림 그리기 공모전에서 대상을 차지한 임채규 어린이의 ‘우리들의 안전 지킴이’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어린이들이 직접 그린 작품을 통해 시민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안전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2023년 어린이 안전그림 그리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인천시가 주최하는 이번 공모전은 전국의 8세부터 13세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총 12작품을 선정한다. 응모기간은 이달 13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 및 어린이 안전의 중요성을 강조할 수 있는 내용,일상생활 주변에서 발생하는 어린이 안전 관련 위험 및 위해상황 등 경각심을 고취할 수 있는 내용,어린이가 생각하는 안전한 세상의 모습 등이다.

 

참가를 원할 경우 인천시 홈페이지(https://www.incheon.go.kr) - 소통참여-‘공모전’게시판을 통해 신청 접수하면 된다. 입상작품으로 선정되면 추후 원본을 우편으로 제출해야 한다.

 

접수된 작품은 주제 적합성, 창의성, 표현성, 완성도 등을 심사해 3월 중순 경 입상자를 선정한다.

 

입상작은 시에서 제작하는 2024년 안전달력에 수록되고, 시민안전 홍보를 위한 사회관계망 서비스(SNS)게시 및 각종 재난안전전시회에 전시될 예정이다.

 

박찬훈 시 시민안전본부장은 “안전문화 확산과 안전의식 제고를 위한 이번 공모전에 참신한 아이디어가 풍부한 어린이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2023년 상반기 정규강좌 프로그램 운영 (2023-02-12 10:25:25)
인천 연수청학도서관, ‘그림책 교육지도사 양성 과정’ 운영 (2023-02-08 19:05:29)
인천 남동구, 여름철 침수 예...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 광...
인천 박종효 남동구청장, 강소...
인천광역시교육청, 부광고등...
인천 연수구 ‘제44회 장애인...
인천시, 지역 국회의원 당선인...
인천시, 빈일자리 해소를 위한...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