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청와대/국회/정당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남동구의회 의원연구단체 '보행자 최우선 교통환경 연구모임' 현장방문
등록날짜 [ 2023년05월12일 17시38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남동구의회 의원연구단체 '보행자 최우선 교통환경 연구모임'(회장 황규진의원)는 지난 10일 관내 도로안전시설물 정비공사 현장을 방문했다. 

 

이날 현장방문에는 연구단체 회장인 황규진 의원을 비롯하여 소속 의원 4명(김재남, 전용호, 이철상, 유광희 의원)과 남동구청 도로과장, 담당직원 등 13여 명이 참석하였으며, 참석자들은 관내 간석동 900-153 번지 일원 어린이 통학로 보도신설공사 현장을 방문하여 도로과장으로부터 사업설명을 듣고 현장을 확인하였다.  

 

간석동 경원초등학교 앞 이면도로는 보행과 차도의 구분이 없어서 보행자 이동의 편의와 안전을 위협하고, 주차공간 부족으로 불법 주정차가 빈번하게 발생하여, 운전자 및 보행자 시야 확보가 어려워 교통사고 위험이 높은 지역이었다.


현재 경원초등학교 통학로 신설공사는 완료되었고, 안전휀스 추가 설치공사가 진행 중이며 5월 안으로 준공될 예정이다.  

 

오영배 도로과장은 “이번 통학로 신설 공사로 통학생들의 안전한 보행환경을 조성하고 추가 안전 휀스 설치로 운전자의 보도구역 인지 및 보도상 불법 주·정차가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 라고 말했다

 

황규진 대표의원은 “보행권은 구민들의 안전한 삶을 가늠하는 바로미터이다. 현장에 직접 나와서 보니 보행자 특히 교통약자들을 위한 안전한 보행환경 정비 및 개선이 꼭필요하다” 며 “이번 현장방문 내용과 자료를 바탕으로 남동형 보행환경 개선방안 모색과 다양한 연구활동에 참고할 계획이다“ 라고 말했다. 

 

한편 '보행자 최우선 교통환경 연구모임' 은 보행자 최우선 교통환경 개선방안을 연구하고자 구성된 단체로, 황규진 대표의원과 김재남, 전용호, 전유형, 이철상, 정재호, 유광희, 박정하 의원이 소속되어 있으며, 지난 8일 출범식을 갖고 인천대학교 산학협력단으로부터 정책연구용역 착수에 들어갔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부평구의회 의원연구단체 ‘부평구 출연기관의 주민친화적 발전을 모색하는 의원연구모임’발대식 (2023-05-15 11:02:44)
인천 서구의회 의원연구단체 '복지도시 서구 정책포럼 의원연구단체' 천안시 비교시찰 (2023-05-11 14:23:01)
인천중부소방서장, 봄철 화재 ...
영주시, 홍보행정기획위원회 ...
청주흥덕경찰서,청소년 우범...
청주흥덕경찰서, 검사 등 기...
인천 연수구, 톈진시 난카이구...
인천 동구, 중소기업 국내전시...
인천 남동구, 다가구 주택에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