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0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행정/국방/외교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중구 ‘아우름’, 새로운 특화사업 ‘두드림에 응답하라’ 추진
등록날짜 [ 2023년05월30일 14시04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여성친화도시 구민참여단 ‘아우름’이 가족 친화(돌봄) 환경 조성 특화사업 ‘두드림에 응답하라’를 추진한다고 30일 밝혔다.

 

구민참여단 '아우름'은 중구가 여성친화도시 정책 관련, 구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자 운영 중인 소통창구다. 공공기관·다중 이용시설 등의 안전 및 생활 불편 사항을 모니터링해 개선 방향을 제안하는 등의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올해부터는 ‘사회적 약자의 가족 친화(돌봄) 환경 조성’에 초점을 맞춘, 새로운 정책 제안 특화사업을 추진할 방침이다.

 

구체적으로 아우름 단원이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 돌봄 분야 정책에 동참, 추진 상황을 모니터링하고 개선점 등 정책 제안 결과물을 도출함으로써 소외되는 구민 없이 모두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여성친화도시를 만들겠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도입되는 ‘두드림에 응답하라’는 그 첫 단계 사업이다.
 
오는 31일 중구장애인종합복지관 주관으로 시행될 장애인 여행 지원 사업 ‘세상! 두드림 여행’에 아우름 단원이 자원봉사자로 함께하며, 장애인과 장애인 가족이 필요로 하는 정책이 무엇인지 현장에서 모니터링하는 활동을 펼치게 된다.

 

특히 정책을 추진하고 집행하는 사람의 입장이 아닌, 정책 수혜자의 입장에서 꼭 필요로 하는 맞춤형 정책을 발굴·제안할 예정이다.

 

김정애 구민참여단 아우름 단장은 “구민참여단으로 활동을 시작한 후로 주변을 보는 관점이 여성친화적 관점으로 바뀌게 됐고, 더욱 책임감을 느끼게 됐다”라며 “중구가 사회적 약자의 돌봄과 안전에 관심을 갖고 성공적으로 여성친화도시가 되도록 구민참여단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김정헌 중구청장은 “구정 전반에 관심을 가져주고 있는 구민참여단에 감사하다. 앞으로도 구민참여단의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며 “구민의 목소리에 더욱 귀를 기울여 ‘구민이 공감하는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중구, 풍수해 대비 영종국제도시 옥외광고물 안전 점검 (2023-05-30 14:06:02)
시흥시, 은계지구 상수도 신뢰 확보 속도 낸다 (2023-05-28 09:54:14)
청주흥덕경찰서, 현장대응력 ...
광주서부소방서, 화재취약시...
인천광역시교육청, 제57회 과...
인천광역시교육청, 제64주년 4...
인천 중구 ‘자동차 배출가스 ...
인천 서구, 상반기 7개 동 평생...
인천시, 특이민원으로부터 공...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