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16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행정/국방/외교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중구, 풍수해 대비 영종국제도시 옥외광고물 안전 점검
등록날짜 [ 2023년05월30일 14시06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30일부터 내달 9일까지 여름철 풍수해에 대비해 영종국제도시 내 옥외광고물 대상 안전 점검을 추진한다.

 

관계 공무원으로 편성된 안전점검반을 편성, 을왕리 해수욕장, 마시란 해변 등 인구 밀집 지역과 차량·보행자의 통행량이 많은 지역을 중점 점검지역으로 설정해, 구역별·단계별 점검을 벌이는 식으로 진행된다.

 

안전점검반은 전기 이용 간판의 전기선 노출 여부, 간판 기울임 및 흔들림 상태, 간판 게시틀 및 고정 앵커볼트 파손 여부 등을 면밀하게 살피며 풍수해에 취약한 현수막·입간판에 대한 점검을 벌일 예정이다.

 

점검 결과 위험 요소가 있는 광고물에 대해서는 보수 및 철거 등의 안전 대책을 실시할 방침이다.

 

특히 옥외광고물법에 따라 신고 또는 허가를 득해야 한다는 사실을 인지하지 못해 불법 광고물을 설치한 광고주에는 해당 내용을 전달해 정비토록 유도함으로써, 옥외광고물 불법 설치 방지와 안전 생활권 조성에 주력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풍수해·태풍 등 자연재해에 의한 옥외광고물 안전사고를 예방해 주민이 행복한 안전하고 깨끗한 도시미관 조성에 힘쓰겠다”라며 “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민생특위 민생경제지원반 본격 가동 (2023-05-30 16:50:19)
인천 중구 ‘아우름’, 새로운 특화사업 ‘두드림에 응답하라’ 추진 (2023-05-30 14:04:00)
인천여성가족재단, 오케스트...
인천문화예술회관 유휴(遊休)...
인천시, 퍼프린젠스 식중독 예...
인천시, 지구의 날 맞아 오는 2...
인천유스톡톡 인천청년포털, 3...
인천지역 경제교육센터 신규 ...
인천계양 귤현 도시개발사업,...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