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광역시교육청, 제3회 2023 인천국제교육포럼 개최
등록날짜 [ 2023년05월30일 16시18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동북아 기후변화 교육에 대한 정책과 실천’을 주제로 제3회 2023 인천 국제교육포럼을 30일 개최했다.

 

포럼은 인천시교육청과 유엔 아시아태평양 경제사회위원회(UN ESCAP)(소장 간볼드 바산자브)가 공동 주최하고 동아시아국제교육원(원장 이미영)과 인천시교육청 AI융합교육과가 공동 주관했다.


개회식은 이미영 동아시아국제교육원장의 개회 선언을 시작으로 간볼드 바산자브 유엔 에스캅 동북아지역사무소장의 환영사, 신충식 인천광역시의회 교육위원장의 축사, 도성훈 교육감과 헨리 곤잘레스 녹색기후기금(GCF) 부사무총장의 기조 발표순으로 진행했다.


행사에는 인천 내 국제기구인 유엔 에스캅의 국제 네트워크를 통해 중국, 일본, 몽골, 한국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기후변화 교육‧정책 전문가가 포럼 각 세션의 발표자로 참가했다. 또한, 세계자연기금(WWF), 유네스코아태문화센터(ACCU), 동아시아-대양주 철새이동경로 파트너십 사무국(EAAFP), 녹색기후기금(GCF), 동남아교육장관기구(SEAMEO) 등 국제기구 전문가들의 기후변화 교육 정책에 대한 심도 있는 토의가 이뤄졌다.


31일에는 특별 세션 ‘청소년의 목소리’를 통해 기후 위기를 빠르게 인식하고 행동하는 학생의 이야기를 들을 예정이다.

 

유엔 에스캅 간볼드 바산자브 소장은 “이번 포럼이 기후변화에 대한 국제적인 인식을 높이고, 교육을 통한 실질적 해결책을 제시하는 데 결정적 기여를 했다고 생각한다”며 “포럼이 성공적으로 진행된 것에 대해 함께 행사를 준비한 인천시교육청과 동아시아국제교육원 관계자에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도성훈 교육감은 “송도를 중심으로 다양한 국가와 국제기구 전문가들이 함께 머리를 맞대고 기후변화 교육 정책과 실천 방안에 대해 깊이 논의할 수 있어 무척 의미 있었다”며 “앞으로 인천시교육청은 기후변화에 선도적으로 대응하며, 인천의 학생들이 전 지구적으로 생각하고 우리 지역부터 변화시킬 수 있는 지구생태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광역시교육청, 고등학교 진로진학종합컨설팅 실시 (2023-05-31 11:39:01)
경기도교육청, IB 프로그램 수업·평가 전문가 키운다 ‘IB 국제공인 전문강사’양성 (2023-05-28 10:09:35)
인천중부소방서장, 봄철 화재 ...
영주시, 홍보행정기획위원회 ...
청주흥덕경찰서,청소년 우범...
청주흥덕경찰서, 검사 등 기...
인천 연수구, 톈진시 난카이구...
인천 동구, 중소기업 국내전시...
인천 남동구, 다가구 주택에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