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0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부평구, 중장년 고위험군 대상 통합사회서비스 체계 구축·운영사업 업무협약 체결
등록날짜 [ 2023년06월08일 15시10분 ]


[연합시민의소리] 인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는 지난 7일 구청 소회의실에서 인천광역시사회서비스원 및 부평구 내 사회복지기관 4곳과 ‘중장년 고위험군 대상 통합사회서비스 체계 구축·운영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보건복지부와 중앙사회서비스원의 ‘2023년 사회서비스 공급주체 다변화사업’ 공모사업에 부평구-인천광역시사회서비스원-사회복지기관이 함께 수립한 계획이 선정됨으로써 추진하게 됐다.


이번 협약에 참여한 사회복지기관 4곳은 부평남부지역자활센터(대표기관), 부평지역자활센터, 인천평화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도우누리정다운 사회적협동조합이다.


이번 사업의 대상인 중장년 고위험군은 사회적 고립, 만성질환자, 비주택 거주자 중 50세 이상 64세 이하 중장년 남성 저소득 1인 가구다.


협력 기관에서는 대상자 상담을 통한 욕구에 따라 기본 건강관리와 함께 주거(집수리)서비스, 영양지원서비스, 복지·돌봄서비스 등을 선택 제공한다. 또한 지역 내 협력기관에서 이동지원, 심리·정서지원 서비스를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올해 사업은 시범적으로 운영되며, 부평구는 우선 중장년 인구 비율이 높은 부평3동, 산곡3동, 십정1·2동 총 4개 동에서 우선적으로 대상자를 발굴·운영할 계획이다.


차준택 구청장은 “부평구는 지난 2022년부터 중장년 남성 1인가구에 대한 전수조사를 실시하는 등 사회적 고립가구 발굴 및 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중장년 고립가구의 수요를 충족하고 지역사회 복귀를 도울 수 있도록 사업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황흥구 인천광역시사회서비스원장은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협력 네트워크를 구성해 다변화하는 사회적 위험에 대응하고 문제를 해결하고자 한다”며 “부평구와 함께 지속가능한 연계·협력모델을 개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중장년 고위험군 대상 통합사회서비스 체계 구축·운영사업 신청에 대한 문의는 부평남부지역자활센터(대표기관/☎291-350) 또는 부평구청(☎509-3930), 관할 동 행정복지센터(4개 동)로 문의하면 된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부평구, 찾아가는 청년창업 컨설팅 지원사업 업무협약 및 사업추진 (2023-06-08 15:12:19)
인천 부평구-(주)신한은행-(주)페이컴스 ‘클린페이’ 도입 협약 체결 (2023-06-08 15:07:49)
청주흥덕경찰서, 현장대응력 ...
광주서부소방서, 화재취약시...
인천광역시교육청, 제57회 과...
인천광역시교육청, 제64주년 4...
인천 중구 ‘자동차 배출가스 ...
인천 서구, 상반기 7개 동 평생...
인천시, 특이민원으로부터 공...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