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남동구보건소, ‘혈관 튼튼 남동구 건강 콘서트’ 진행
등록날짜 [ 2023년06월09일 16시06분 ]


[연합시민의소리] 인천시 남동구가 6월 한 달간 매주 수요일 오후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혈관 튼튼 남동구 건강 콘서트’를 진행한다. 

 

9일 구에 따르면 이번 강좌는 지역주민에게 만성질환 예방 건강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인천적십자병원 공공의료본부 지역책임협력팀과 함께 진행한다. 

 

지난 7일 열린 첫 강의에는 인천적십자병원 공공의료본부 장은경 간호사가 ‘만성콩팥(신장)병 예방법’이란 주제로 만성질환 예방을 위한 강좌를 진행했다.

 

이날 강의는 교육 전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혈관 나이 측정 및 검사를 진행하고, 강의 중간 퀴즈 시간을 통해 지역주민들의 집중도와 흥미도를 높였다.

 

교육 후에는 질의응답을 통해 지역주민들의 만성 콩팥병 관련 궁금증을 해소하고, 만성 콩팥(신장)병 증상 및 예방법 등 다양한 건강정보를 제공했다.

 

강의에 참석한 한 지역주민은 “만성콩팥(신장)병이란 주제로 그동안 잘 알지 못했던 증상들이나 궁금했던 부분을 알 수 있었고, 신우신염 등 신장질환에 대해서도 알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 위 건강 및 위내시경의 필요성, 만성 두통 및 어지럼증, 치매 예방법 등 다양한 주제로 무료 건강강좌를 개최할 예정”이라며 “지역주민들이 많이 참석해 다양한 건강정보를 알아가는 시간을 갖고 만성질환 예방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동구, 동인천역 북광장 주취자 문제해결 민관 합동 대책회의 개최 (2023-06-09 16:12:17)
인천 남동구, 환경의날 기념 유공자 표창 수여 (2023-06-09 16:03:35)
인천중부소방서장, 봄철 화재 ...
영주시, 홍보행정기획위원회 ...
청주흥덕경찰서,청소년 우범...
청주흥덕경찰서, 검사 등 기...
인천 연수구, 톈진시 난카이구...
인천 동구, 중소기업 국내전시...
인천 남동구, 다가구 주택에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