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월05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여성넷 > 인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서울메트로, 철도차량분야 최초 대한민국명장 배출
등록날짜 [ 2014년09월13일 11시35분 ]

송정훈씨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우리나라 최초로 철도차량 대한민국 명장에 송정훈씨(48),사진가 선정됐다.

서울메트로 기술연구원에 근무하는 송정훈씨는 1992년 서울메트로에 입사한 이후 22년 동안 줄곧 전동차 관련 기술개발과 연구업무를 수행해왔다.

송 씨는 2007년 현장학습동아리 회장을 지내면서 전동차의 블랙  박스인 「속도기록계의 양운전실 동시저장 시스템」를 제작했었고, 

지하철 안전운행에 꼭 필요한 전동차 자동제어시스템을 점검 수리할 수 있는 ADU 시뮬레이터와 인터페이스 장치들을 만드는 등 14건의 유지보수 장치와 시험기를 개발하기도 했다.

2008년부터는 기술연구원에 근무하면서 현장 애로기술 해소와 국가 R&D 사업 업무를 맡아 차세대 도시철도차량 연구개발 사업을 수행하였으며, 특허 등 13건의 지식재산권을 등록했다.

송정훈씨는“현장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기술 개발이 필요하다”며  “전동차 노후화로 발생되는 문제 해결을 위해 실용성 높은 기술을   개발하고 싶다”라고 자신의 포부를 밝혔다.

대한민국명장은 산업현장에서 최고의 숙련기술을 보유한 기술자에게  수여하며, 명장에게는 대통령 명의의 증서와 휘장, 명패가 수여되고 일시장려금 2,000만원이 지급된다. 또 동일 직종에서 계속 종사할   경우 매년 장려금이 지급되고 기술선진국 산업시찰 등 각종 혜택도 주어진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mrh@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박겸수 강북구청장,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우수상 수상 (2014-09-25 09:17:30)
프란치스코 교황,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2014-03-21 10:24:54)
인천 연수구, 불용의약품 수거...
인천 연수구, 2021년도 주민세(...
인천 동구, 영유아발달검사 실...
인천 동구, 초등학교 주변 어...
인천 동구, 아동문제 발굴을 ...
인천 남동구, 8월 자산형성지...
인천 남동구 ‘열린 숨 마스크...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