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0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여성넷 > 인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관악구 ‘관악녹지회’서 ‘사랑의 구두닦이
사랑의 구두닦이로 마음까지 반짝반짝 광내요
등록날짜 [ 2014년10월16일 09시10분 ]
관악녹지회장 강규홍 김성자 부부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관악구가 지역 곳곳에서‘사랑의 구두닦이 행사’를 지난15일 펼쳤다.

이 구두닦이 행사는 관악구서 활동하는 구두수선대 운영자들의 모임인‘관악녹지회’에서 마련한 것으로 오전부터 33개 사업장에서 일제히 영업에 들어갔다.

이날 수익금 전액은 소년소녀가장, 무의탁 어르신 등 어려운 이웃을 돕는 성금으로 사용된다.

관악녹지회는 1990년부터 24년 동안 사랑의 구두닦이 행사를 진행해 지금까지 1억 1,201만원에 이르는 모금액을 기부해왔다. 

해마다 열리는 행사인만큼 이제는 손꼽아 기다렸다가 찾아오는 손님도 제법 생겼다.

 “제 구두가 반짝이며 광이 나는 것처럼 어렵게 생활하시는 분들의 마음에도 광이 났으면 좋겠어요”라며 구두닦이 금액보다 더 많은 돈을 성금함에 넣고 가는 주민도 있다.

강규홍 관악녹지회 회장은“넉넉지 않은 형편에도 24년간 봉사를 지속해 온 이유는 우리 또한 보이지 않게 많은 도움을 받았기 때문”이라며 “오늘 행사를 통해 이웃에게 작은 보탬이라도 될 수 있다면 기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012년 6월부터는 구두수선대와 가로판매대 운영자가 손잡고 ‘多사랑 봉사단’을 꾸려 주민에게 길 안내, 도로불편사항 모니터링, 빗물받이 책임관리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구 관계자는 “자발적으로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우리 주민의 따뜻한 마음이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으로 전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mrh@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성북구 김영배 구청장실에 고사리 박사님들이 나타났다 (2014-10-16 17:51:50)
박겸수 강북구청장,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우수상 수상 (2014-09-25 09:17:30)
청주흥덕경찰서, 현장대응력 ...
광주서부소방서, 화재취약시...
인천광역시교육청, 제57회 과...
인천광역시교육청, 제64주년 4...
인천 중구 ‘자동차 배출가스 ...
인천 서구, 상반기 7개 동 평생...
인천시, 특이민원으로부터 공...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