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월25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종교/설교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활빈단,부처님 오신 날 맞아 시줏돈, '네팔 대지진 피해난민등 국내외 어려운 이웃 돕기' 촉구
사찰 증축이나 교세 확장에 퍼붓지 말고 .....
등록날짜 [ 2015년05월25일 19시16분 ]
[연합시민의소리]시민단체 활빈단(대표 홍정식)은 지난24일 "부처님 오신 날을 맞아 불교지도자와 신도들에 시줏돈을 사찰 증축이나 교세 확장에 퍼붓지 말고 불우이웃과 불교발상지인 네팔 대지진 피해난민등 국내외 어려운 이웃 돕기에  쓰라"고 촉구했다.

 

또한 활빈단은 전국 사찰을 돌며 불교계가 나눔과 베품을 실천하는데 앞장서라고 주장했다.

 

이에따라 월정사등 강원지역 사찰 주지들에 강원랜드 카지노등 돈을 펑펑 낭비하는 곳에서 구세군 자선남비와 같은 불성함을 설치해 대재앙으로 고통받는 지구촌이웃사랑 자선 성금운동에 동참해줄 것을 요청할 계획이다.

 

이와함께 활빈단은 일본대사관 앞 독도수호,대마도탈환,평화헌법9조 개정 반대등 국익 차원 행사시에는 불교인사 참여가 거의 없다며 일본대사관 최인근인 조계종 종정 진제 스님과 총무원장 자승 스님,조계사 주지스님에 승려와 동자승,신도및 불교대학생들을 이끌고 제2의 외침이 없도록 애국전선에 나와 호국불교를 행동으로 실천해주길 주문했다.

 

 한편 활빈단은 불교계 각 종단과 수덕사,정각사 등 사찰명에 큰 德자나 바를 正자가 포함된 주요 절 주지 스님들에 룸살롱 등 퇴폐업소 출입 승려,시줏돈으로 놀음에 미친 도박승들을 대상으로 덕승(德僧),정승(正僧) 양성에 나서길 제의했다.<문의: 010-2234-8646​>

올려 0 내려 0
편집국 (cunews@daum.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서울북부지법, '헌금을 훔친다' 쇠 파이프로 팔과 다리, 엉덩이 등 온몸을 때린 목사 '징역 6개월 선고' (2015-06-04 10:18:55)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남북공동발원문 발표 (2015-05-25 16:56:00)
광주 남부소방서, 요양병원 소...
인천 남동구, 코로나-19 확진자...
대한적십자사, 남양주시 최초 ...
인천 남동구 서창도서관, 길 ...
인천 동구 화도진문화원, 2021...
인천 남동구보건소, 아이와 부...
인천 동구도시재생지원센터,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