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6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IT.과학 > 모바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카톡,세계 최초로 모바일 메신저 기반 전자고지결제 서비스'카카오페이' 출시 '전기요금 청구서 받고 요금도...'
카카오톡을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면 바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등록날짜 [ 2016년02월19일 17시57분 ]
[연합시민의소리] 19일 한국전력은 카카오톡을 활용한 전기요금 청구수납 서비스를 개발해 이날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달부터 카카오톡으로 전기요금을 낼 수 있다며  카카오톡 메신저로 전기요금 청구서를 받아보고, 신용카드와 연계된 카카오페이를 통해 자동으로 납부를 하는 식으로 스마트폰에서 카카오톡을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면 바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카카오톡 화면 하단의 ‘더보기’ 기능에서 ‘페이(pay)’를 누르면, 제일 상단에 ‘청구서’가 보인다.

이곳을 클릭하면 한국전력공사 전기요금 서비스가 나오는데, 여기에 본인인증을 마치고 한전 고객번호와 고객명을 넣으면 된다.
 
이 절차를 마치면 전기요금 청구서가 우편으로 날라오지 않고,카카오톡 메신저를 통해 매달 들어온다.
 
‘바로내기’를 선택하면 전기요금을 카카오페이로 바로 납부할 수도 있다. 카카오페이는 카카오톡 사용자가 자신의 신용카드와 연계해 카카오톡에서 전자결제를 할 수 있게 하는 기능이다.
 
카카오페이로 바로 납부할 경우 전기요금과 같이 부과되는 KBS 수신료도 일괄적으로 빠져나간다.
 
카카오는 세계 최초로 모바일 메신저 기반 전자고지결제 서비스인 카카오페이를 출시해, 지난해 7월 16일 금감원으로부터 전자고지결제 사업자로 승인을 받았다.
 
한국전력은 개인고객 1840만호 중에 400만호 이상이 1~2년새 카카오페이를 통해 전기요금 청구서를 받아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카카오 관계자는 “통신요금, 가스요금 등을 추가해 순차적으로 ‘청구서’ 서비스를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라며 “수많은 업체들과 청구서 서비스 제휴를 논의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올려 0 내려 0
편집국 (cunews@daum.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중국'15분만에 100%까지 충전' 배터리 완충 기술 공개 (2016-02-24 09:02:18)
단말기 판매시장 중소 유통점 판매 비중 30% 감소 (2016-02-16 23:12:12)
봉화군,‘찾아가는 반려견 동...
봉화군, 소상공인 새바람체인...
봉화군,‘안전점검의 날’캠...
광주 서부소방서, 전통사찰 화...
영동경찰서, 경찰발전협의회 ...
광주 북부소방서, 드림스타트 ...
광주소방학교 전혜지 소방장,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