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월05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IT.과학 > 모바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표창원 의원 '신안군 여교사 성폭행 사건' 철저한 수사로 법정 최고형을 이끌어내 주시길 부탁
“저도 국회의원으로서 입법 등 할 수 있는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등록날짜 [ 2016년06월07일 21시58분 ]
[연합시민의소리] 7일 범죄심리학 전문가인 표창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트위터를 통해 “전남 신안군 교사 집단성폭행 사건, 학부모 주도의 의도적·계획적·조직적 범행의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며  철저한 수사로 법정 최고형을 이끌어내 주시길 부탁드린다며 용기 있는 피해 교사 분의 신고와 대처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이어“가해자 엄벌은 물론 피해자 보호 및 치료, 지지와 지원에 최선 다해 주시길 당국에 부탁드린다”면서 “이 사건 외에도 숱한 성폭력 사건에서 피해자들은 2차, 3차 피해에 노출되어 심각한 트라우마를 겪는다”고 전했다.
 
또“성폭력, 학교폭력, 아동학대를 포함한 범죄와 충격적 사고의 피해자들이나 가족들은 개인차가 있지만 일반적으로 최초의 충격, 혼돈, 순응과 회복, 적응 및 정상화의 4단계를 거친다”며 성범죄 피해자의 회복 과정에 관해 설명했다.
 
1단계 '최초의 충격' 단계에서는 사건이 발생해 육체적·정신적 상처가 생기고 정신적 마비 상태에 빠지기 쉽다.

2단계 '혼돈'에 이르면 극심한 불안과 두려움, 적대감, 분노 등의 감정적 격동에 빠지는 경우가 많다. 잘못된 죄책감을 느끼고 자신을 탓하는 '쉬운 결론'을 택하는 경우도 많다"고 설명했다.
 
이어서 그는 "2단계 '혼돈'이 전문적인 치료 등으로 인해 잘 극복이 되면 피해자는 자신이나 자신이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서라도 피해 이전의 '정상적인 생활'로 돌아가고 싶다는 희망을 가지게 된다. 그렇게 되면 상처의 치유가 시작되는 3단계'순응과 회복'단계에 들어설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후 그는 "3단계가 잘 진행된다면, 이제 피해자는 자신의 잘못이 아님을 당당하게 느끼며 세상으로 나서는 4단계 '정상화와 적응'이 시작된다. 그리고, 마치 신체장애를 가지거나 입게된 분들처럼 '피해의 기억과 경험, 주변의 인식을 안고 살아가는' 적응을 하게 된다."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그는 “부디 신안군 집단 성폭행 피해 교사께는 당국과 주변의 신중하고 전문적이며 장기적이고 체계적인 피해자 지원과 보호가 이루어지길 기원한다. 이를 계기로 다른 강력사건과 충격적 사고 피해자 분들께도 제대로된 피해자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게 되길 기원한다”며 “저도 국회의원으로서 입법 등 할 수 있는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미래부,음성.문자 무제한 `1만원대 데이터 요금제` 발표 (2016-07-24 19:35:50)
SKT, 어린이 전용 앱 '쿠키즈' 출시 (2016-05-02 13:18:29)
인천 연수구, 불용의약품 수거...
인천 연수구, 2021년도 주민세(...
인천 동구, 영유아발달검사 실...
인천 동구, 초등학교 주변 어...
인천 동구, 아동문제 발굴을 ...
인천 남동구, 8월 자산형성지...
인천 남동구 ‘열린 숨 마스크...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