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1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청와대/국회/정당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고 김영삼 대통령 서거1주기 추모식
김현철 "아버님은 언제나 국민을 사랑하고, 국민을 신뢰하고, 국민을 두려워했다"
등록날짜 [ 2016년11월22일 12시40분 ]

[연합시민의소리]22일 고(故) 김영삼 전 대통령(YS) 차남인 김현철 고려대 지속발전연구소 연구교수는  "오늘 이 혼란한 시기에 아버님을 이렇게 기억하고 싶다. 아버님은 언제나 국민을 사랑하고, 국민을 신뢰하고, 국민을 두려워했다"고 말했다.


이날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에서 열린 YS 서거 1주기 추모식에서 "겨울이 돼야 솔이 푸른 줄 안다. 온 나라가 혼란과 고통 속에 나아갈 방향을 잃고 국민이 도탄에 빠진 오늘의 위기를 마주하고서야 추위 속 떠난 아버님을 향한 그리움이 더욱 사무친다"고 말했다. 
 

김 교수는 "지금 어머니가 홀로 지키고 있지만 저희 상도동 거실엔 지금도 아버님이 자주 쓴 송백장청(松栢長靑·소나무와 잣나무는 오래도록 푸르다) 휘호가 있다.

많은 동지들에 써서 나눠주기도 했고 여러 해석도 가능한 내용이나 오늘 저에게 정말 각별한 의미로 다가옴을 느낀다"고 언급하고 "여러분이 세워준 아버님 기념비에 '김영삼 민주주의'라는 이름을 새겨준 것에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아버님 이름이 대한민국 민주주의와 영원히 함께할 수 있도록 아들이자 가족으로 최선을 다해 살아나갈 것을 다짐한다"고 덧붙였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기춘, 최순실 주변 캘수록 '자꾸 자꾸 개입 정황 드러나~~~' (2016-11-22 12:46:00)
남경필 경기도 지사와 김용태 의원, 새누리당 탈당 선언 (2016-11-22 12:31:23)
청주흥덕경찰서, 현장대응력 ...
광주서부소방서, 화재취약시...
인천광역시교육청, 제57회 과...
인천광역시교육청, 제64주년 4...
인천 중구 ‘자동차 배출가스 ...
인천 서구, 상반기 7개 동 평생...
인천시, 특이민원으로부터 공...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