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월05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IT.과학 > 모바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소방,‘다중이용업소 점검 앱’개발... 서비스 시작
등록날짜 [ 2017년01월17일 10시27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소방본부(본부장 정문호)는 다중이용업소의 영업주나 종업원 등 누구나 쉽게 안전시설 등을 점검 할 수 있는 모바일용 애플리케이션‘정기점검 매뉴얼 앱(app)’을 개발해 19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관련법령에 의하면 일정 규모이상의 다중이용업소 영업주는 세부점검표에 의해 분기마다 점검을 실시해야 하지만 안전시설 등에 대한 전문성 부족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었으며, 소방관서의 작성요령에 대한 교육도 일정 한계를 느끼고 있는 실정이었다.  
 
이에 따라 소방본부에서는 다중이용업소 관계자 중심의 자율안전관리체제 정착을 위해 관계자‘정기점검 매뉴얼 앱(app)’을 자체 인적자원을 활용하여 개발하였다.
 

‘앱(app)’은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직관성·편의성을 고려하여 테마별로 구성하였으며 점검매뉴얼 소개, 소화·경보·피난·기타설비 및 실내장식물 등의 점검 확인방법을 동영상으로 제공한다.

지난해 기준으로 인천지역 9,918개소와 전국 179,088개소의 다중이용업소가 혜택을 볼 수 있으며, 안전시설 등에 대한 관심을 가진 누구나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다.
 

한편, 소방본부 관계자는 “앱 개발로 다중이용업소 관계자는 안전시설 등에 대한 점검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었다.” 라며, 점검능력 확보로 보다 안전하고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다중이용업소가 많아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올려 0 내려 0
임화순 (limhwaso@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네이버와 카카오, 새로운 격전지 '동영상' (2017-02-06 14:55:00)
여명숙'자신을 비난하는 한 네티즌의 트윗에 대해 공개 반박' (2017-01-16 11:57:46)
인천 연수구, 불용의약품 수거...
인천 연수구, 2021년도 주민세(...
인천 동구, 영유아발달검사 실...
인천 동구, 초등학교 주변 어...
인천 동구, 아동문제 발굴을 ...
인천 남동구, 8월 자산형성지...
인천 남동구 ‘열린 숨 마스크...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