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월01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성남Wee센터 학업중단예방 예술치료 프로그램
등록날짜 [ 2017년07월18일 13시49분 ]
[연합시민의소리]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교육장 배상선) Wee센터는 지난17일 성남교육지원청에서 ‘2017학년도 2차 학업중단예방을 위한 예술치료 프로그램 집단상담’을 진행했다.

학업중단 예방을 위한 예술치료프로그램은 학업을 중단할 뜻이 있거나 가능성이 있는 학생 및 위기학생에게 상담 및 진로탐색 프로그램, 통합예술치료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학업중단을 예방하고, 안무‧노래‧연기‧뮤지컬 등 다양한 창의적 매체를 이용해 정서를 치유함과 동시에 학교 적응력 향상을 도모하는 예술치료 프로그램이다.

경기도교육청 진로지원과에서 예산을 지원하고 성남교육지원청 Wee센터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은 올해로 6년째 진행되고 있으며 35명의 학생이 참가해 예술치료 세션을 진행한다.  

뚜렷한 목표도, 꿈도 없지만 무조건적인 자유를 추구해 학교는 자신의 자유를 억압하는 감옥이라고 생각하는 <자유>, 친구들 사이에서 거짓 소문으로 상처를 받고 가족, 친구를 스스로 외면해버린 자체 아웃사이더 <앗싸>, 학교에서 약한 친구들을 괴롭히며 우월감을 느끼는 <대장>, 늘 부모님이 모든 것을 해결해 주셔서 인생이 너무 쉬워 학교생활이 재미 없다는 <수저> 등 학교를 벗어나고 싶은 학생들에게 펼쳐지는 현재와 미래를 그린 이번 작품은 총연출과 안무감독을 동시에 맡은 드림후드 프로덕션 오유진 연출의 대본에 연기지도 및 조연출에 이보영, 싱어송라이터 ‘변화무쌍’이 작곡·작사, 박대인이 편곡을 맡아 완성되었다. 

배상선 교육장은 “학생들이 집단상담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가운데 즐겁게 웃는 모습이 참 좋았다.”며 “학생들이 행복한 성남교육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성남Wee센터는 연말 학생들이 준비한 창작뮤지컬 작품을 공연할 예정이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서구, 찾아가는 진로․진학 학부모 설명회 개최 (2017-07-18 14:41:44)
인천서부교육지원청-서구청-(주)하나금융티아이 IT코딩교육 사회공헌 사업 업무협약 체결 (2017-07-18 13:43:09)
옹진군, 여름휴가철 해수욕장 ...
경기도교육청, 클라우드 기반 ...
인천항만공사, 공식블로그 누...
인천테크노파크, 정부 디지털 ...
인천시, 공공미술 프로젝트‘...
인천시, 자원순환 캠페인 ‘플...
인천광역시, 공업지역 기본계...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