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1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IT.과학 > 식물/동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중부소방서, 천연기념물 ‘수리부엉이’ 구조
등록날짜 [ 2018년02월21일 12시52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중부소방서(서장 서상철) 생활안전구조대는 지난 20일 오전 5시 17분경 중구 항동7가 소재 연안부두 어시장에서 ‘수리부엉이’를 안전구조했다고 밝혔다. 

연안부두 어시장 상인이 수족관에 수리부엉이가 빠져 있다고 119에 신고해 신속 출동한 생활안전구조대는 현장 도착하여 확인한 바 물에 빠진 수리부엉이가 수족관 위에 놓인 상태였으며, 힘이 빠진 수리부엉이를 구조장갑을 이용해 안전 구조 후 인천야생동물보호협회에 인계했다. 협회에서는 구조된 수리부엉이를 치료와 안정을 취한 후 야생으로 방사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날 구조된 수리부엉이는 몸길이 약 16cm로, 천연기념물 324-2호로 멸종위기야생 동・식물 2급으로 지정되어 있다.

수리부엉이는 보통 산림이나 암벽, 바위산에 서식하며 황갈색 바탕에 검은색과 진한 갈색의 털색, 주황색을 띈 노란색 눈이 특징적이다. 

홍성용・조인섭 생활안전구조대원은“멸종위기 2급으로 지정된 수리부엉이를 무사히 구조할 수 있어서 다행이다.”라며 “연일 강추위가 이어지면서 먹잇감을 구하지 못한 어린 수리부엉이가 도심으로 찾아온 것 같다. 천연기념물 보호대상인 만큼 안정을 취한 후 자연으로 돌아가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농촌진흥청 ‘동물매개치유’ → ‘동물교감치유' 바꿔 부르기로...... (2018-03-19 13:12:08)
부산 서부경찰서'길거리에서 강아지안고 택시 잡아탄 ....' 40대 불구속 입건 (2017-12-04 13:47:22)
법전면, 봄철 산불예방 릴레이...
영주시, 임종득 국회의원 당선...
상당경찰서,‘제 9기 드림캅 ...
인천TP-인천시, 창업기업 투자...
인천중부소방서, 롯데하이마...
광주 북부소방서, 승강기 사고...
광주 광산소방서, 공동주택 피...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