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18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여행/레져/축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옹진군과 인천관광공사“장봉도 여행자센터” 개관
등록날짜 [ 2018년04월24일 13시08분 ]

[연합시민의소리]옹진군과 인천관광공사는 장봉도의 새로운 관광명소로 조성된 장봉도 여행자센터를 지난  21일 개관하였다.
 
장봉도 여행자센터는 인천광역시 ‘도서특성화시범마을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장봉도의 관광 활성화 및 관광객 편의증대와 지역주민 소득증진을 위해 조성된 공간으로서, 장봉도 선착장 앞에 위치하고 있어 장봉도를 여행하는 관광객들이 누구나 쉽게 방문하여 관광안내, 휴식, 체험활동을 할 수 있는 “여행자 힐링공간”이다.
 

장봉도 여행자센터는 안내데스크, 카페, 이색체험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안내데스크에서는 장봉도의 주요 관광자원 및 7개 코스로 구성된 ‘장봉도 갯티길’의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갯티길’은 썰물시 하루 2번 드러나는 갯벌 사이의 섬 둘레길을 뜻하는 순우리말 ‘갯티’에서 비롯된 이름으로서, 특히 장봉도 갯티길은 하늘길, 산길, 바닷길이 절묘하게 어우러져 길의 매력을더한다.
 

여행자센터 내 카페에서는 장봉도의 푸른바다와 낙조의 아름다움을 담은바다라떼와 노을라떼를 선보인다. 2층에 조성된 테라스 카페에서 시원한 바다를 바라보며 마시는 달콤한 커피 한잔으로 여유로움을 만끽할 수 있다.

또한 장봉도 대표 특산물인 김과 건어물 등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어 지역특산물 판매증진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체험공간에서는 바다비누만들기, 바다양초만들기 등 장봉도의 특색을 담은 특화된 체험을 진행할 수 있어, 장봉도를 방문하는 아이들에게 좋은 경험이 될 수 있다.

또한 소규모 세미나 장소로도 사용할 수 있어 섬에서 워크숍과 관광을 같이 진행하고자 하는 단체관광객들에게 유용한 공간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옹진군 관계자는 “다양한 체험거리와 먹거리를 완비한 장봉도 여행자센터가 장봉도를 방문하는 여행자들에게 부족했던 편의공간을 제공하고, 장봉도의 다른 관광자원과 어우러져 섬 관광 활성화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항 임시 크루즈부두에서 크루즈 환영행사 개최 (2018-04-25 05:43:28)
장봉도, 제9회 벚꽃축제' 아름다운섬 장봉 알려~~~' (2018-04-21 17:44:40)
인천시, 우리쌀 우리밀로 만든...
인천시, 지적측량 경진대회서 ...
인천 부평구의회 행정복지위...
봉화군, 법전면새마을문고회 ...
봉화군보건소, 영양플러스사...
인천 검단선사박물관, 문화체...
인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 창단...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