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9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축하/부고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청년 면접지원 서비스 추진
등록날짜 [ 2020년02월24일 10시07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와 인천테크노파크는 청년 취업의 최종관문 통과 지원을 위한 면접용 정장 대여 지원 사업인 인천 청년 면접지원(드림나래) 서비스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2018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청년 면접지원 서비스 사업은 올해 브랜드 네임화를 통해 사업 친밀성을 높이고자 ‘면접청년을 위한 드림나래’로 사업명을 변경하고, 지원대상자의 폭을 넓혀 추진한다.
 

지원대상자는 주민등록지가 인천인 구직청년(지원대상이 만18세~34세, 고교졸업예정자 포함, 군복무기간 산정 최대 만39세)으로, 연간 1인당 3회 (1회 대여비 5만원 이내, 장애인 구직청년의 경우 연간 5회)까지 대여 가능하다.
 

사업 추진성과는 사업이 시행된 2018년 2월부터 2019년까지 3,000여명의 인천 구직 청년이 4,300여회 대여할 정도로 인기가 높아, 매년 조기에 지원이 종료되고 있는 상황이며, 매년 실시하는 만족도조사에서 ‘매우 만족 또는 만족’한다는 응답비율이 80%를 상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여를 원하는 청년은 인천청년일자리포털(http://young.incheon.kr) 가입·신청, 증빙서류를 제출하여 예약하면 되고, 예약한 일정에 맞춰 지정 대여업체를 방문, 신체지수 측정 후 대여 전문가가 청년 구직자의     취업 목적과 체형에 어울리는 정장을 골라 대여해준다.
 

대여 품목은 남성의 경우 정장 상.하의, 셔츠, 넥타이 이며, 여성의 경우 정장 상.하의, 블라우스 이며, 2박 3일 사용 후 반납하면 된다.
 

지정 대여업체는 부평 클래시테일러샵과, 구월동 살로토 인천점이 선정되어 서비스를 운영한다.
 

인천시는 청년 면접지원 서비스를 통해 청년실업률 증가와 취업준비   장기화에 따른 청년면접비용 부담해소로 청년들의 적극적인 취업     지원을 강화와 청년 취업 디딤돌 및 청년이 필요로 하는 부분 맞춤형  지원을 통해 청년취업의 내실화를 도모한다는 입장이다.

올려 0 내려 0
임화순 (limhwaso@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중구, 어린이집 방역물품 긴급 지원 (2020-03-02 13:52:36)
인천 중구, 불법주정차 단속용 CCTV 설칭와 성능개선 본격 추진 (2020-02-13 17:53:51)
광주재향소방동우회, 무등산 ...
인천창업포럼, 대학으로 찾아...
인천형 행정체제 출범 위한 준...
광주 북부소방서, 공사장 화재...
인천 부평구보건소, 금연클리...
인천 부평구, 2024년 1월1일 기...
인천 부평구, 굴포천 자연형하...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