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6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교육청, 학생 봉사활동 운영 협의회 실시
등록날짜 [ 2021년03월23일 20시03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지난 22일 2021학년도 학생 봉사활동 운영 협의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올해 달라지는 학생 봉사활동 관련 학교급별 주요사항 등을 검토하고 현장 적용방안에 대해 논의하였다.

 

특히 올해는 봉사활동 실적에 기재하는 ‘장소 또는 주관기관명’의 ‘학교’ 또는 ‘개인’의 구분은 봉사활동 계획 주체에 따라 입력하며 학교 교육계획에 따라 시행되는 봉사활동은 ‘학교’로 입력한다는 점이 달라진다.

 

인천과학예술영재학교 오영진 교사는 “대입제도 공정성 강화 방안에 따라 올해 고등학교 1학년 학생의 개인 봉사활동 실적이 대입에 미반영되고, 학교 교육계획에 따라 교사가 지도한 실적만 반영된다”며 “학생 봉사활동이 학교 교육계획에 따라 내실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동아시아시민교육과 관계자는 “학생의 안전과 건강권을 고려해 학교 교육계획에 따라 자율적으로 봉사활동 시수를 편성하도록 하였다”며 “앞으로도 교육환경의 변화에 따라 탄력적인 학생 봉사활동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교육청, ‘학교로 찾아가는 인권교육’ 운영에 나서 (2021-03-23 20:08:57)
인천서부교육지원청,관내 중학교 맞춤형 원격수업 전용 공간을 구축해 지원 (2021-03-23 17:56:08)
인천병무지청, 성실복무 사회...
청주흥덕서 야간돌봄 지역아...
제천경찰서,'안전에 안심을 더...
봉화군청 솔향갤러리서 이봉...
봉화군, 외국인 계절근로자…...
봉화군-뜨선시 우호교류로 다...
인하대, 2024학년도 하계 계절...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