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6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 서부소방서, 무과실 화재배상책임보험 가입 안내
등록날짜 [ 2021년05월10일 14시28분 ]


[연합시민의소리] 광주 서부소방서(서장 이천택)는 지난 1월 ‘다중이용업소의 안전관리에 관한 특별법’이 개정되어 7월 6일부터 시행됨에 따라 무과실 화재배상책임보험의 의무 가입을 안내한다고 밝혔다.

 

현재는 영업주의 과실이 인정될 경우에만 피해자가 보상받을 수 있어, 방화나 화재원인이 밝혀지지 않는 경우에는 화재배상보험에 의한 보상을 받지 못하는 실정이었다.

 

그러나 관련 법령이 개정됨에 따라 과실이 없는 경우에도 피해자에게 보험금을 지급하도록 변경되었으며, 모든 다중이용업소의 영업주는 법 시행일인 7월 6일에 맞추어 무과실 화재배상책임보험을 가입해야 한다.

 

휴업 중인 다중이용업소에 대한 유예기간, 무과실 화재배상책임보험 상품 출시 시기, 무과실 책임보험 출시 전 기존 보험 만기 시 대처요령 등과 같이 자세한 사항은 관할 소방서로 문의가 가능하다.

 

이천택 광주 서부소방서장은 “이번 법 개정의 취지는 배상범위를 확대하여 국민의 안전권을 보장하는 한편, 다중이용업주의 자율안전관리에 대한 책임성을 높이기 위한 것으로, 모든 업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기도교육청, 성희롱·성폭력 고충상담원 역량 교육 운영 (2021-05-10 14:32:22)
인천시, 타지키스탄 대사 인천시농업기술센터 방문 '선진 농업기술 벤치마킹' 자리 마련 (2021-05-10 10:12:11)
인천병무지청, 성실복무 사회...
청주흥덕서 야간돌봄 지역아...
제천경찰서,'안전에 안심을 더...
봉화군청 솔향갤러리서 이봉...
봉화군, 외국인 계절근로자…...
봉화군-뜨선시 우호교류로 다...
인하대, 2024학년도 하계 계절...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