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월22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청와대/국회/정당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국회도서관, 제15차 'AI와 국회포럼' 개최
등록날짜 [ 2021년05월11일 16시40분 ]


[연합시민의소리]국회도서관(관장 현진권)은  11일 오후 2시 ‘AI, 언어의 장벽을 깨다.’라는 주제로 제15차 'AI와 국회포럼'을 개최했다.

 

비대면 방식으로 개최된 이번 포럼은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관광산업의 회복과 정상화를 위해 제시되는 다양한 정부 정책과 인공지능(AI) 기반 자동 통번역 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관광서비스 개발 사례를 살펴보기 위해 진행됐다.

 

발제는 김상훈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복합지능연구실 팀장이 맡았으며, 토론에는 박상원 경희대학교 스마트관광원 교수, 김승배 제주특별자치도 관광정책과장, 김령희 국회도서관 해외자료조사관이 참여했다.

 

포럼은 우선 인공지능의 발달로 급속도로 발전하고 있는 자동 통번역 기술이 코로나 팬데믹 현상의 장기화로 위축된 관광시장에 어떻게 활용되고 있는지에 대한 발표가 있은 후에, 변화하는 관광트렌드에 맞춘 국내·외 다양한 스마트관광 육성 정책 및 추진 사례 등에 대한 토론 순으로 이어졌다.

 

포럼에서 좌장을 맡은 현진권 국회도서관장은 “유례없는 코로나19 상황으로 다양한 변화가 요구되는 새로운 시대 속에서 이번 포럼을 통해 국내 관광산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정책 대안이 제시되고, 아울러 국회도서관에도 새로운 서비스 창출의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맹성규 의원, 해양보호구역 관리 방안에 대한 토론회 개최 (2021-05-12 19:28:28)
인천 서구의회 '인천 서구 지역공동체 협치 발전 연구회' 자문위원 위촉 (2021-05-11 15:38:43)
인천 미추홀구 ‘소통로드21...
보은경찰서, 합동 청소년 소통...
인천 부평구, 어린이 기호식품...
인천 부평구, 식중독 발생 현...
인천 부평구청 홍소리 선수, ...
인천항, 5월 컨테이너물동량 14...
인천송도소방서, 골든타임 확...
현재접속자